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방부 연예병사 폐지,"막 제대한 비, 운 좋네~"나머지 야전부대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예병사 제도가 시행 16년 만에 전격 폐지되면서 제대한지 얼마안된 비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방부는 18일 "국방홍보지원대(연예병사)에 대한 관리가 미흡했던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국방홍보지원대에 대한 감사 결과 후속 조치로 (연예병사 제도) 폐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예병사는 지난달 25일 지방 공연 후 음주와 안마시술소 출입으로 논란이 됐다. 국방부는 이모 일병 등 7명을 중징계 하고 이모 상병은 경징계했다.



    연예병사의 논란은 군복무 중 김태희와 일주일에 한번씩 데이트를 하는 가수 비(정지훈)의 휴가일수 문제에서도 불거졌었다.하지만 비는 지난 10일 전역함으로써 징계를 피했다.



    이와관련 누리꾼들은 "비는 운이 참 좋은 것 같다" "연예병사 일조하고 제대? 운 정말 좋네" "야전부대는 어떤 곳?" "이미 제대한 사람은 어떻게 되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숙소 이탈 후 안마시술소를 들락거린 세븐과 상추는 중징계를 받은 후 야전부대 재배치 수순을 밟는다. 이들은 강원도인 1군사령부와 경기도인 3군사령부로 재배치될 예정이다.


    채현주기자 ch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입사원의 패기, 엎질러 진 물 "누나~" 뒷북
    ㆍ노홍철 냉장고, 일렬종대 음료수 "놓길 잘했군, 짜릿하게 놀거야"
    ㆍ클라라 해운대 비키니, 완벽 S라인 섹시 `놀라워~`
    ㆍ불만제로 제습기, 네티즌들 `과장광고 아니냐` 불만토로
    ㆍKT 일주일 영업정지‥이통 3사 과징금 `철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자산 '5억' 찍는 시점은…" 세대별 '생존 전략' 이렇게 달랐다 ['영포티' 세대전쟁]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이 임계점을 넘었다. 올해 3월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청년층 사이에서는 "국가가 운영하는 '폰지 사기' 아니냐"는...

    2. 2

      '금'보다 2배 뛰었다…"없어서 못 팔아" 가격 폭등에 '우르르'

      국제 은(銀) 가격이 폭등을 거듭하며 온스당 78달러선까지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현물 은 가격은 하루 동안 9% 급등하며 78.53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은값은 올해 들어서만 160...

    3. 3

      "하루만 맡겨도 돈 번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