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박하고 미련해 보이는 코, 어디를 바꿔야 할까?
[라이프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전체적인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코가 투박하거나 미련해 보이면 전체적인 인상도 코 모양을 따라간다. 코가 투박해 보이는 이유는 다양하다. 모양이 입체적이고 콧대, 코끝, 콧구멍, 미간 등 다양한 부위로 나누어지기 때문이다. 미련해 보이는 코, 투박한 인상의 원인과 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넓은 콧등 코 낮고 입체감 떨어져 보여~
콧대는 낮지 않은데 정면 모습이 낮고 투박해 보인다면 콧대를 이루는 뼈가 넓은 것이 원인이다. 이 경우 콧대만 적당한 넓이로 좁혀주면 입체감이 살아나 코도 높아 보이고 이목구비도 뚜렷해진다. 투박하고 촌스럽던 인상도 세련되고 시원한 이미지로 개선된다.

넓은 콧대를 좁히기 위해서는 콧대 아랫부분의 뼈를 가로로 잘라 지붕을 세우듯 모아주는 수술이 필요하다. 콧등이 좁아지면서 윤곽이 살아나고 가운데로 모아 세워준 코뼈 때문에 콧대도 더 높아진다. 경우에 따라 모아진 코뼈를 갈아내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평소 콧대가 낮은 편이었다면 수술 후 적당한 높이가 되겠지만, 높은 편이었다면 과도하게 높아 보일 수도 있다.

코끝, 주먹코 벌어진 연골 모아 날씬하게!
콧대는 넓지 않은데 코끝이 넓게 퍼져 다소 미련해 보이는 경우도 있다. 흔히 주먹코라고 말한다. 주먹코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 코끝 부위의 연골(비익연골)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연골의 배치가 비정상적으로 벌어진 경우, 코끝에 살이 많은 경우다.

교정 방법은 원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가장 흔한 경우는 코끝을 이루는 연골이 옆으로 퍼진 경우다. 연골을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는 수술이 필요하다. 연골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연골 일부를 제거한 후 가운데로 모아주면 된다. 코끝에 살이 많은 경우에는 두꺼운 지방층을 코 안에서 제거하는 수술이 적합하다.

넓은 콧구멍 미련한 인상, 콤플렉스 되기도 쉬워~
넓은 콧구멍은 미련한 인상을 주기도 하고 눈에도 잘 띄어 콤플렉스가 되기도 쉽다. 미학적으로 아름다운 콧구멍의 넓이는 눈 안쪽에서 수직으로 내렸을 때 눈 사이 거리를 벗어나지 않는 정도다. 콧대나 코끝이 낮으면서 콧구멍이 넓게 퍼져있는 경우 콧대와 코끝을 높여주면 콧구멍도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콧대와 코끝이 높은데도 콧구멍이 넓다면 콧구멍 넓이 자체를 줄여야 한다.

수술은 바깥쪽 콧볼 라인을 따라 절개하는 방법과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는 방법이 있다. 바깥쪽 라인을 절개하는 방법도 흉이 많이 눈에 띄지는 않는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코 때문에 인상이 투박해 보이는 원인은 콧대, 코끝, 콧구멍 등 다양하다”며 “교정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달라지며 두 가지 이상의 수술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영화 '빅웨딩'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