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한낮에는 밖에 나가기 두려울 정도로 강렬한 태양이 우리를 내리쬔다. 이렇게 뜨거운 여름 날씨에는 사람들의 피부 고민도 증가한다.



높은 기온이 이어지면서 우리 피부는 연신 땀과 피지를 만들어 내고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통해 배출된다. 이렇게 배출되는 과정에서 모공은 점점 넓어지고, 넓어진 모공 속으로 피지와 노폐물, 미세먼지 등이 쌓인다. 이때 이것이 원활이 배출되지 못하면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이렇듯 여름철 넓어지는 모공을 그냥 방치 한다면 구멍 송송 뚫린 현무암 같은 피부는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고, 비싼 돈을 들인다 할지라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 모공 없는 매끈한 대리석 피부를 원한다면 평소 철저한 클렌징과 모공 관리 화장품을 이용하는 생활 습관 속 모공 관리가 필요하다.



▲ 퍼펙트한 클렌징은 퍼펙트한 모공 관리의 시작



365일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신경 써야 하는 2가지는 클렌징과 자외선 차단이다. 특히 여름철에 이 2가지는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진다. 깨끗한 클렌징은 과다한 땀, 피지 분비 그리고 모공 속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 줘 매끈매끈 대리석 피부를 만드는 초석을 만들어 준다. 그러므로 피지 제거,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스웨덴 에그팩의 뉴 스웨덴 에그팩은 모공, 피지,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레시틴 성분이 피지를 말끔하게 잡아줘 탱탱한 모공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보습,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라놀린 성분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스위스킨의 비타민 파우더 워시는 물리적인 마찰이나 자극 없이 풍부한 거품으로 각질제거와 딥클렌징을 동시에 하는 파우더 타입의 저자극 효소 세안제. 비타민 B, C, E가 함유되어 브라이트닝과 탄력을 동시에 해결해 준다. 또한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로 트러블을 예방,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 데일리 모공 화장품으로 모공 실종 피부 만들기



모공 관리는 한 번에 끝내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데일리 케어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피지를 손으로 짜는 것과 같은 잘못된 생활 습관은 모공의 크기를 더욱 크게 만든다. 모공이 실종된 피부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면 평소에 모공 관리 화장품을 이용해 꾸준히 관리해야 하고, 유난히 모공이 신경 쓰이는 날에는 클레이 타입의 제품으로 스폐셜 케어를 한는 것이 좋다.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모공 토너는 제주 화산송이가 클렌징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모공 속 피지 및 노폐물을 닦아내고 피부결을 정돈해 깨끗하고 보들보들한 피부로 가꿔 준다. 또한 피부 정화, 모공 수렴 효과가 뛰어난 민트 성분이 화산송이로 깨끗해진 모공을 더 이상 늘어나지 않도록 조여 준다.



싸이닉의 올데이 파인 포어 클레이 마스크는 청정지역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5000mg 함유돼 피부에 영양은 더해주고 피지와 노폐물은 덜어준다. 또한 아마존 클레이 특유의 강력한 피지 흡착력으로 모공 딥클렌징에 효과적이다.



피부엔의 하이드레이팅 미네랄 마스크는 황토와 머드, 참숯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귀한 원료 제주 화산 송이를 사용한 제품이다. 다공성 파우더 입자의 강력한 흡착 기능으로 늘어진 모공의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지를 제거해 줘 모공을 촘촘하게 수렴해 준다. 또한 국제 유기농 협회의 인증 받은 유기농 원료를 함유해 깨끗한 보습과 진정,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



▲ 감쪽같은 모공 가리기 뷰티 노하우



여름철 모공을 가리기 위한 두꺼운 메이크업은 높은 기온으로 땀, 피지와 뒤섞여 녹아내려 오히려 모공을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뜨거운 여름 모공을 감쪽같이 감추기 위해서는 모공 프라이머 제품을 얼굴 전체적으로 바르기 보다는 신경 쓰이는 부분에만 발라 가벼운 피부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은 신경 쓰이는 부위에 소량을 펴 바르면 모공과 잔주름의 흔적을 감쪽같이 감춰 실키한 피부연출이 된다. 특히 피부 요철과 잔주름을 메워주고 초미립자 실리콘 오일이 불필요한 유분을 흡수해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준다.



에뛰드하우스의 굿바이 포어에버 모공 프라이머 스틱은 매끈하고 실키한 베이스가 모공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굴곡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을 해준다.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과도한 피지를 잡아줘 오래도록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주며, 스틱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피부엔의 디어.제인 터치 더 실크 벨벳 프라이머는 모공을 막지 않는 산뜻한 파우더 성분이 넓은 모공과 요철이 있는 피부 굴곡을 촘촘하고 부드럽게 채워준다. 또한 세범 컨트롤 파우더를 함유해 과다한 유분과 피지를 잡아주고, 유분으로 인한 메이크업 지워짐이나 번짐, 뭉침 없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장미꽃 추출물과 촉촉한 수렴 작용의 대나무 수액으로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로얄 젤리와 프로폴리스 추출물 및 블루, 블랙, 베어베리 추출물이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경애 심경고백 "남편 빨리 잊는 것 같아 미안해"
ㆍ[포토] 강예빈 헬스클럽… 엄청난 몸매에 환호성 터지네
ㆍ류시원 아내, 일반인이라며... 알고보니 연예인?
ㆍ美 괴물 모기 등장, 크기 20배 더 크고 물리면 통증까지
ㆍ한국증시, MSCI선진지수 편입 실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