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옥정 사랑에 살다’ 김태희 중전 시대 예고… 홍수현 어쩌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장옥정 사랑에 살다’ 김태희 (사진 = 스토리티비)



    SBS 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 유아인의 신의 한 수가 통했다.



    4일 방송한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는 이순(유아인)이 쓰러진 틈을 타 민유중(이효정)과 서인의 세력들이 동평군(이상엽)을 새로운 왕으로 세우려는 계획을 세웠다.



    이날 민유중과 서인 세력들은 이순을 몰래 죽이고 장옥정(김태희)과 원자 윤 역시 죽이려했다. 인현에게 윤을 뺏기고 퇴궁 당한 장옥정은 이순의 배경이 사라지자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일이 없음에 비통해했다.



    같은 시각 민유중은 동평군에게 새로운 보위에 오르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을 했고 동평군은 그 제안을 거절했지만 인현이 수렴청정을 할 경우 자신이 견제 세력 1호에 해당할 것이라는 민유중의 협박에 어쩔 수 없이 민유중에 손을 잡았다.



    민유중은 이순을 죽이라 명했고 다음 날 조정에서 이순의 죽음과 함께 새 왕인 동평군의 보위 소식을 알리려했다. 하지만 곤룡포를 입고 조정에 나온 사람은 동평군이 아닌 이순이었고 이순이 왕권을 강화하기 위해 반대세력들을 배척할 계획으로 일부러 혼절한 척한 것임이 밝혀졌다. 이로 인해 민유중과 서인세력들은 조정에서 내쳐졌고 남인세력이 권력을 장악했다.



    이순은 인현 역시 역모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중전에서 폐위시킬 것을 명해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한바탕 피바람을 예고했다.



    한편 장옥정은 천한 노비의 딸에서 여인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자리 중전 자리를 거머쥐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주인공 장옥정은 천하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유병철 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앙카 구속영장 발부, `대마초 흡연` 혐의‥공급책 최다니엘은?
    ㆍ[단독] 변두섭 예당 회장 사망, 그는 누구?‥연예계 애도 물결
    ㆍ정세진 아나운서 결혼, 11세 연하 예비신랑 누구?
    ㆍ아영 교관 변신… 섹시한 교관 등장에 좋아 죽는 샘 해밍턴
    ㆍ애플, 삼성 특허침해 최종 판결‥美 ITC, 삼성 손 들어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투자 세제 지형 격변…'배당 분리과세' 유불리 따져야 [고정삼의 절세GPT]

      <고정삼의 절세GPT>에서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세금 관련 이슈를 세법에 근거해 설명합니다. 22회는 윤나겸 아우름웰스앤택스 대표 세무사와 함께 올해부터 달라진 세제에 대해 알아봅니다.>올해부터 기업의 법인세율이 1%...

    2. 2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3. 3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