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인의 비만율은 평균 30%가 넘는다. 비만의 원인으로는 식습관 변화와 운동량이 갈수록 적어지는 생활습관이 주원인인 것으로 지적됐다.



또한, 다이어트의 결과를 빠르게 얻기 위해 단식을 하거나 지나치게 절식을 하게 되면 뱃살이나 팔뚝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얼굴살, 가슴살이 먼저 빠지고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게다가 다이어트를 멈추는 순간 요요현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이유로 의학적 도움을 통해 비만을 치료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비만 치료법은 그동안 다양한 방법이 개발됐으나 그 중 가장 현실적이고 치료결과를 쉽게 입증할 수 있는 게 바로 지방흡입이다. 각종 비만 치료법은 사람마다 다른 결과를 낳지만, 지방흡입은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직접 빼내기 때문에 체형변화를 가장 빠르게 느낄 수 있다.



최근 인기를 끄는 미니지방흡입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일반적인 지방흡입과는 달리 수면마취와 부분마취를 통해 진행하므로 상대적으로 회복기간이 빠른 게 장점이다.



전문의들은 지방흡입을 위한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지방흡입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고 오랜 시술 경험이 있는 지방흡입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은다.



원기정 원앤원성형외과 원장은 “‘미니지방흡입은 전체적인 라인을 방해하는 세밀한 특정부위를 지방흡입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 ’4G지방흡입술’을 고안해 미니지방흡입술을 발전시켰다”며, “이 시술은 팔뚝, 허벅지, 복부, 엉덩이 등 특정 부위에 체지방이 집중된 환자들이 시술받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니지방흡입은 가격이나 수술비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이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안전시스템을 갖춘 지방흡입 잘하는 곳, 지방흡입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미니지방흡입 후에도 병원을 찾아 꾸준히 마사지를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다면 수술의 효과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대구 실종 女대생, 하의 벗겨진 채 낚시꾼 시신 발견
ㆍ설리 닮기 싫은 이유 "당황스럽네" 뭐길래?
ㆍ롤 접속 장애, 유저 불만 `폭주`‥"반드시 보상해라"
ㆍ김미려-정성윤 결혼, 같은 소속사 1년간 교제 끝 `화촉`
ㆍ조세피난처 2차발표‥대기업 명단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