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경대학, 재학생·교직원이 함께 즐기는 ‘개교 20주년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30 비전 선포식’ 개최
    김은섭 대경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대학 비전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갖고 있다./대경대학교 제공
    김은섭 대경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대학 비전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갖고 있다./대경대학교 제공
    개교 20주년을 맞는 대경대학교(총장 김은섭)가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즐기는 ‘어울림 대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대학은 ‘다름과 유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컬 대경’를 주제로 22일 재학생 축제 D·D·D(대경 드림 데이)와 대학본부 개교 20주년 행사를 동시에 열었다.

    ◆‘2030 비전 선포식’ 개최

    이날 대학은 교·직원 및 재학생 2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3대 발전목표와 6대 추진전략(24대 전략과제)을 담은 ‘2030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대학은 ‘글로컬 캠퍼스 구축’, ‘산학일체형 교육 강화’, ‘특성화된 직업교육 육성’ 등을 대학 3대 목표로 하고, 2020년부터 2030년까지 진행할 중·장기 계획 추진 의지를 다진다.

    2030년까지 특성화 교육과 문화예술분야 국내 3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잡고 ‘글로컬 대경 500-4-100’을 공식 슬로건으로 선포한다.

    이는 국내 2개, 해외 2개 총 4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국내 캠퍼스와 해외 캠퍼스는 각각 산업체 500개, 100개의 산학협력교육을 추진한다는 의미다.

    대학은 캠퍼스 교육환경을 문화, 예체능 분야와 인문계열 이원화를 목적으로 남양주 제 2캠퍼스 설립을 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정부로부터 해외 캠퍼스 추진을 위한 부지를 제공한다는 공식 문서를 받아놓은 상태다. 베트남과 동남아의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위한 중·장기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김은섭 총장은 “국내외 취업시장이 빠르게 변화한다는 점에서 대학 비전을 확고히 하고 남다른 재능을 갖춘 직업인 양성에 힘을 모으자”라며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육성하고 재학생이 세계적 교육을 캠퍼스에서 원스톱으로 제공받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개교 20주년’

    대경대는 개교 기념행사와 재학생 전공 실습축제 D·D·D(대경드림데이)행사도 가졌다.

    이날 38개 전공 재학생은 캠퍼스에서 익힌 전공기술을 모델 패션쇼, 미니 콘서트, 동물조련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진행했다.

    특히 교·직원과 재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윤리적 가치관을 다지는 ‘대경 비전 및 윤리강령 선포식’, 캠퍼스 교육환경과 입학관리의 스마트 폰 앱 개발 추진관리를 이끄는 ‘스마트 캠퍼스 개통식’도 가졌다.

    또한 이 대학 간호학과 실습실과 국제 크루즈 연구소에 자리하고 있는 비전홀 개관식 행사도 열렸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어울려 전공축제와 개교20주년을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캠퍼스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