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쁜 현대인들, 건강한 수면이 보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쁜 현대인들, 건강한 수면이 보약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빼고는 논할 수 없는 현대 직장인들.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수험생은 입시와 취업 스트레스로, 주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에 빠듯한 살림살이를 하느라 늘 스트레스와 피로함을 호소한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휴식, 즉 수면에 있다. 그래서 하루의 1/3이라는 엄청난 시간을 수면에 할애하지만 그냥 잔다고 모든 피로가 풀리는 것은 아니다.

    수면을 통해 낮 동안 활발한 대사를 잠시 쉬면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중력으로 인해 피로해진 몸을 쉬게 만들어 몸을 재충전해야 하지만 오히려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한 불면증 같은 수면장애가 우리 몸을 더 피로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수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면은 신체에 주는 가장 좋은 휴식이다. 적당히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질 좋은 숙면을 취해야 몸이 가뿐하다. 특히 봄에는 춘곤증 때문에 낮 동안의 업무와 생활 리듬이 깨지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한 수면 환경 속에서 잠을 청해야 한다.

    질 좋은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자는 동안 몸을 감싸는 베개, 매트리스, 이불 같은 침구를 자신에게 맞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

    기능성 침구류 중의 하나로 주목 받고 있는 ‘가누다’ 베개는 대한물리치료사 협회 인증을 받은 수면베개로 도수치료 전문 물리치료사가 10여 년간의 임상경험과 실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것이다.

    많은 현대인들이 디스크와 같은 지병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베개 하나만으로도 척추의 바른 배열을 유도하여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불면증·코골이·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숙면을 유도하기도 한다.

    ‘가누다’의 홍보모델 최화정은 “굉장히 예민한 편인데 가누다를 사용해 보니 목과 어깨 결림이 전혀 없이 몸이 릴렉스 되는 느낌을 받았다”며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잠을 잘 자야 피부가 좋아지고 에너지도 보충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수면에 투자해 질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모델이 된 소감을 밝혔다.

    제품보러가기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윤석열 김건희특검 첫 조사 8시간 반 만에 종료

      [속보] 윤석열 김건희특검 첫 조사 8시간 반 만에 종료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2. 2

      "요즘 아무도 꿈에 안 나오네"…제주항공 참사로 가족 잃은 '아빠'

      20일 오후 종로구 보신각 앞. 파란색 우비를 입은 사람들이 일제히 한 사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유족의 편지 낭독 소리였다.김영헌 씨(52)는 제주항공 여객...

    3. 3

      윤석화 마지막 길 '대학로' 밟는다…한예극장 마당서 노제

      전날 별세한 배우 윤석화의 노제가 21일 서울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현 한예극장)에서 열린다.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20일 다음 날 오전 8시부터 빈소인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영결식과 발인을 진행한 뒤 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