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시인사이드 '디도스 공격' 받아…배후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시인사이드가 디도스 공격으로 갤러리 접속이 불가하다.

    18일 한때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dcinside.com) 갤러리 접속에 문제가 생겼다. 그 원인은 서버장애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비스 접속 장애에 대해 디시인사이드 측은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된다. 현재 디도스 공격 우회를 통해 서비스를 재개했으며 공격의 배후를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디시인사이드 접속 장애를 접한 사용자들은 "디시인사이드 왜 아직도 안돼" "디시인사이드가 디도스 공격을 받다니"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뜨길래 뭐지? 했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디시인사이드 접속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전해졌지만 갤러리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이고 디시인사이드 메인화면에는 'dcinside under attack(디시인사이드 공격 받는 중)'이라는 문구가 올라와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괘씸한 제품" 아이폰의 굴욕?…유튜버 '잇섭' 꼬집은 이유

      "뭔가 제품의 질도 가격도 의도도 그렇고…보다 보면 뭔가 킹받고(킹+열받다) 괘씸한 제품들이 있거든요. 그런 괘씸한 제품에 주는 상입니다."유튜브 구독자 약 279만명을 보유한 테크 크리에이터 '...

    2. 2

      KT '위약금 면제' 1만명 떠났다…고객 뺏긴 SKT '혜택' 보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첫날 약 1만명의 가입자가 이탈했다. 이탈자의 절반 이상이 SK텔레콤으로 넘어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이동통신 시장점유율 40%선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가능성이...

    3. 3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