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달러 환율이 이틀째 하락했습니다.

    10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보다 3.7원 내린 1135.7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급등에 대한 레벨 부담으로 전일보다 2.4원 내린 1137원에 장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주식시장에서 외국인들이 순매도에서 순매수로 소폭 전환하고, 엔달러 환율도 100엔선 저항에 막히면서 환율 하락 압력은 더 커졌습니다.

    다만, 북한의 미사일 발사 가능성 등 대북 리스크가 여전하고, 금융통화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있다는 부담이 낙폭을 제한했습니다.

    내일 외환시장은 북한의 추가 이슈가 없는 한, 기준금리 결정이 환율 움직임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봤습니다.

    인하로 결정되면 상승압력이 더해지겠지만, 동결로 간다면 지금 수준을 유지 또는 환율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동결의 경우,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의 발언이 `향후 금리인하 기대`에 실린다면 큰 변화는 없겠지만, ‘앞으로도 금리 인하는 없다‘에 힘이 실린다면 환율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 것이란 의견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죠 열애, 170Kg인 그는 누구....?
    ㆍ북한 미사일 발사 징후 포착.. 언제 쏘나
    ㆍ박한별 공항패션, 과거엔 어땠나
    ㆍ은지원 이진 러브콜, "아픔 있을 것 같은 사람과 함께.."
    ㆍ“북한 정찰총국이 3·20 해킹 주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67년간 교육보험 지킨 교보생명…'국민교육진흥' 창립이념 계승

      교보생명이 2026학년도 입학 시즌을 앞두고 이달부터 교육보험 가입자들에게 학자금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학자급 선지급 제도는 입학금 등 교육비 지출 시기와 학자금 수령 시기의 차이로 인한 경제적...

    2. 2

      가스공사, 국내 최초 초저온 LNG 펌프 국산화 실증 성공

      한국가스공사가 ‘초저온 액화천연가스(LNG) 펌프’의 국산화 개발과 실증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초저온 LNG 펌프는 천연가스 생산기지의 안정적 운영을 좌우하는 핵심 설비다.29일 가스공사에 ...

    3. 3

      정용진 신세계 회장 "2026년은 다시 비상하는 해…'탑의 본성' 회복하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2026년을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성장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올해는 지난 수년간 진행해온 사업 구조조정과 인적 혁신이 비상을 위한 시간이었다면 내년부터는 1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