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 법원 `증거인멸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 (사진= 한국경제 DB)





    [한국경제TV 윤영희 기자] 법원이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과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의 보석신청을 기각했다.



    서울고법 형사 4부(부장판사 문용선)는 10일 저축은행에서 불법적인 자금을 받은 혐의로 수감 중인 이상득 전 의원과 정두언 의원에 대한 보석신청을 기각했다.



    이상득 전 의원은 건강상의 이유로, 정두언 의원은 방어권 보장 등의 이유로 보석을 신청했지만 기각됐다.



    법원은 이상득 전 의원과 정두언 의원의 보석신청을 기각하며, 피고인들의 증거 인멸 우려를 이유로 꼽았다. 더불어 이상득 전 의원은 불구속 재판을 진행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됐다고 보이지 않는 점도 보석신청 기각 사유로 꼽혔다.



    이상득 전 의원은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 임석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에게서 3억원씩을, 코오롱그룹에서 1억5천여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1심에서 징역 2년과 추징금 7억5,750만원을 선고받았다.



    정두언 의원의 경우, 임석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에게서 1억4천만원을 받고, 임석 회장이 이상득 전 의원에게 3억원을 전달하는 일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1심에서 징역 1년, 추징금 1억4,000만원을 선고받았다.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 정치인들 관례 또 시작”,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 당연한 일 아닌가”, “이상득 정두언 보석신청 기각, 끝까지 지켜봐야 할 것”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죠 열애, 170Kg인 그는 누구....?
    ㆍ북한 미사일 발사 징후 포착.. 언제 쏘나
    ㆍ박한별 공항패션, 과거엔 어땠나
    ㆍ은지원 이진 러브콜, "아픔 있을 것 같은 사람과 함께.."
    ㆍ[뉴욕증시 마감] 다우 사상 최고치‥어닝시즌 기대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빌린 돈 못 갚는 중소기업 급증…기보 대위변제 '사상 최대'

      중소기업이 은행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보증기관이 대신 갚아준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15일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기술보증기금(기보)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보의 중소...

    2. 2

      "완전히 망했다" 삼성이 장악…SK하이닉스 '한탄' 터진 그날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하이닉스 다니면서 평생 소원이었던 경쟁사를 한 번 이겨보고 싶었다."(HBM1 개발에 참여한 이재진 전 하이닉스 연구위원, 책 슈퍼 모멘텀)2008년 미국 AMD 고위급 엔지니어가 박성욱 당시 하이닉스반도체 연구소...

    3. 3

      중고선가 고공행진에 '신조 발주' 쏠림…조선 빅3 협상력 키운다

      중고 배값이 새 선박 가격에 바짝 붙었다. 이에 “차라리 새 배를 주문하는 게 낫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신조선가도 다시 오를 조짐이 나타난다. 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