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이것만 잘 사용해도~".. 황사 잡는 제품 `총 출동!`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사철 실내환기를 시킨다고 창문을 열면 평소보다 4배 이상의 열면 먼지가 더 증가할 수 있다. 황사철 한 사람이 흡입하는 먼지의 양은 평상시 3배에 이른다. 황사로 인해 천식, 기관지염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의 안질환, 그리고 피부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관리과 필요하다.
특히 4월에는 더 강력한 황사가 올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로 비상이 걸린 상태. 이런 가운데 최근 봄철 불청객 황사에 똑똑하게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 한경희생활과학, 황사 대비 청정가전
한경희생활과학은 최근 봄철 불청객 황사대비를 위한 청정가전으로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바닥청소는 물론 침대 밑, 가구 틈새까지 구석구석 가볍게 청소할 수 있는 핸디형 ‘듀얼 스팀 청소기’와 99% 살균 박멸 효과를 제공하는 침구 청소기 ‘침구킬러’ 그리고 외출 후 겉옷에 묻어 있는 유해물질을 고온 살균 스팀으로 항균 및 살균 소독해주는 ‘스팀 다리미’ 등이 눈길을 끈다.
◆ 로얄네이쳐, 천연 황사 케어 세트
천연화장품 브랜드 로얄네이쳐는 황사철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 황사 케어 3종 세트’를 선보였다. ‘딥 클렌징-보습영양-자외선 차단’ 등 황사 케어에 꼭 필요한 필수3단계 철벽 보습 제품으로 구성됐다. 1단계 제품인 ‘T-700 딥 클렌징 소프트 폼(100ml)’은 식물성 라임트리 워터와 연꽃수가 함유돼 클렌징과 동시에 영양팩 기능을 제공한다. 2단계 보습영양단계에서 사용하는 ‘로얄 로즈 워터 프리미엄(100ml)’는 토너 대신 뿌려주면 풍부한 보습과 탱탱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마지막으로는 자외선 차단으로 ‘T-700 마일드 모이스트 BB크림 SPF30 PA++’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수분감을 상승시키고 자외선과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 코리아나 황사철 피부 트러블 케어 ‘스팟젤’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에서 여드름의 생성원인을 단계별로 케어해주는 라비다 포어 솔루션 스팟젤을 출시했다. 라비다 포어 솔루션 스팟젤은 피지분비를 조절해 모공탄력에 도움을 주는 렌즈콩추출물과 항균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여드름균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현상을 예방해준다. 또한 항균 효과가 뛰어나 천연 페니실린으로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 현상을 예방해주며, 재생효과가 뛰어난 마데카소사이드가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와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 슈에무라 ‘황사 세트’
슈에무라는 황사철 스킨케어를 위한 ‘황사 세트’를 선보였다. 16일부터 24일까지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판해하며 브라이트닝 에센스 클렌징 오일 450ml 구매 시,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3종 키트, 황사철 필수품인 황사 마스크 2매가 증정된다.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은 독자 개발한 ‘하이 퍼포먼스 오일 HPO 시스템’이 적용되어 각기 다른 형태의 3가지 미세 오일 입자가 피지, 노폐물, 화장품 잔여물들에 흡착해 말끔히 지워준다.
◆ 삼성전자, 황사 잡는 더블클린 공기청정기
삼성전자가 17일 황사철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강화된 2013년형 공기청정기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3단계 공기청정 필터`와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한 더블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제로에 가깝게 걸러주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유해 세균까지 없애 준다. 바이러스 닥터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프리미엄 에어컨에 적용해온 제균 시스템으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나 유해 세균 차단 기능이 뛰어나다.
◆ 코웨이, 황사필터 탑재한 공기청정기
코웨이는 황사철에 대비해 황사먼지 제거에 안성맞춤인 ‘케어스 초슬림 공기청정기(AP-1013A)’를 지난 14일에 출시했다. `케어스 초슬림 공기청정기`는 2단계 황사필터시스템을 도입해 호흡기와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유해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황사모드`를 이용하면 실내 황사물질 제거 기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두께를 15%나 줄여 공간 활용성은 높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 옷에 묻은 중금속 제거! 대우일렉트로닉스 미니
중금속을 함유한 모래먼지 속에서 피부를 보호하려면 최대한 노출을 적게 하는 것이 좋다. 또, 한 번 입은 외출복은 소량이더라도 집에 돌아와 즉시 세탁 하는 것이 좋다. 대우일렉트로닉스 ‘미니’는 소량 빨래에 적합한 벽걸이형 드럼세탁기다. 종전 15kg 드럼세탁기와 비교하면 6분의 1 크기에 두께는 29.2cm로 벽에 걸 수 있는 얇은 외형 덕분에 공간 효율성도 뛰어나다. 별도의 거치대 없이 욕실, 주방 등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고 양말, 속옷, 얇은 셔츠 등 세탁 용량이 3kg를 넘지 않아 시간, 물 사용량, 전기 요금도 절약할 수 있다.
◆ 밀레, 황사 막는 윈드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미세먼지가 침투하지 못하는 기능성 소재 ‘네오클린(Neo Clean)’을 사용한 윈드재킷 ‘알레치 재킷’을 선보였다. 네오클린이란 나노 입자 크기의 섬유 가공제로, 염색 및 후가공 과정에 사용돼 황사를 비롯한 미세먼지와 오염물이 섬유 깊숙이 침투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황사가 심한 날 외출을 해도 미세 먼지가 의류의 표면에 가볍게 붙어있는 수준으로 머무르기 때문에 가볍게 툭툭 털어내거나 세탁하면 오염물질이 말끔히 제거 된다.
◆ K2, 황사 막는 바람막이 재킷
아웃도어브랜드 K2가 올 봄 신상품으로 출시한 바람막이 재킷 ‘이지스’는 거친 자연환경과 격렬한 외부활동에서도 신체를 보호하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기능성 소재인 ‘윈드스토퍼’를 사용해 변덕스러운 꽃샘추위에도 체온을 유지하고 땀은 외부로 배출해준다. 윈드스토퍼 소재는 수백억 개의 미세한 구멍을 뚫은 얇은 필름을 원단 사이에 끼워 황사 바람을 막아주고 습기는 배출하는 똑똑한 기능을 발휘한다.
채현주기자 ch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람 닮은 이빨 물고기 `양치질할 것 같아`
ㆍ`실존 스트리트파이터?` 치명적 발차기 영상 눈길
ㆍ로드킬 고양이로 만든 러그, 100만원 낙찰
ㆍ`궁중잔혹사` 김현주, 전라 노출?.. 점점 `지나치네`
ㆍ김준현 신부공개, 반쪽만 봐도 우아 극치 `실물 궁금`
ㆍ송지은 몸매, 베이글녀 지존 등극 `볼륨 라인 대박`
ㆍ`그 겨울` 또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드디어 15% 넘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현주기자 chj@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