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경 테샛 경제리더스 캠프’가 오는 30일(토) 오전 9시~오후 6시 서울 서강대 김대건관(K관) 301호에서 열린다. 1회 캠프에 이어 2회 캠프에도 대학 상경계 입시전형에 관심이 많은 고교생들의 참가신청이 쇄도, 1주일 만에 모집이 마감되는 성황을 이뤘다. 이번 캠프에도 다양한 경제공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경환 서강대 교수의 ‘쉽게 배우는 미시경제’와 신관호 고려대 교수의 ‘한눈에 보는 거시경제’는 경제에 대한 고교생들의 시각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가 끝난 뒤에는 경제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이 준비돼 있다.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의 ‘재미있는 시사경제’는 교과서 밖에서 나타나는 국내외 경제사건과 신문기사를 어떤 시각으로 봐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경제정책과 사건의 이면에 숨어 있는 경제이론과 전개과정에 대한 설명은 흥미진진하다.

이번 캠프에서는 “지난 1회 캠프 때 대학생 멘토와의 시간이 모자라 아쉬웠다”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멘토와의 대화시간을 대폭 늘렸다. 최근 1~2년 새 서울대 등 명문대에 입학한 선배 멘토 11명이 진행하는 ‘나는 이렇게 대학 갔다’ 토크 콘서트는 공부 방법, 입시전형 공략법, 시간 관리법 등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또 이동훈 생글입시컨설팅 소장이 나와 선발인원이 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와 상경계 전공면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 밖에 조별로 참가하는 경제퀴즈 대회와 경품게임은 경제 공부에 재미와 웃음을 더할 것이다. 캠프 수료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교통편은 지하철 2호선 신촌역이나 6호선 대흥역을 이용하면 된다. 역에서 캠프 장소까진 걸어서 10~15분가량 걸린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esa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60-4062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