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중등학생 창의력 국가대표는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는 (사)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관하고 YTN 사이언스(SCIENCE)가 주최한 ‘제1회 아시아 및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교에서 개최예정인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글로벌 파이널’ 세계대회에 대한민국 학생 대표로 참가할 학생들을 선발하는 대회였다.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196팀이 경합을 벌였다.

    4개 팀을 출전시킨 대원GLP 교육센터(대표 박근백)는 모든 참가팀이 금상(2팀)과 특별상(2팀)을 수상하고 국가대표로서 미국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까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초등부 도전과제D를 선택했던 ‘스페셜시즌팀’과 중등부 도전과제 D를 수행한 ‘브레인브레이커스팀’은 금상을 수상했고, ‘코벤져스팀(초등부 도전과제 A출전)’과 ‘인피니티 첼린지팀(중등부 도전과제D출전)’은 대회 2등상인 특별상을 수상하며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글로벌 파이널 세계대회에 출전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원GLP교육센터는 대원국제중학교와 대원외국어고등학교, 행복함께나누는재단이 함께하는 영어교육기관으로서 세계를 향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원GLP교육센터 지도교사와 참가 학생들은 “열흘이라는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성과를 거둔 것은 도전과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훈련,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토론과 논쟁, 팀워크에 대한 이해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해당 교육센터에서는 이번 여름에 개최될 예정인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출전준비를 위한 주말(토요일반/일요일반) 캠프’를 3월 16일부터 개최한다. 출전 준비 캠프는 대원국제중학교에서 개최되며 대상은 창의력 올림피아드에 출전하길 원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다.

    ADVERTISEMENT

    1. 1

      김주하 "전 남편 폭행에 고막 터지고 뇌출혈"…숨겨온 아픔 고백

      김주하 앵커가 전 남편의 거짓과 폭력, 그리고 이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처음으로 밝혔다.지난 20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서 김주하 앵커는 이혼 전 겪...

    2. 2

      범죄단지서 한국인 '우르르'…또 캄보디아서 26명 검거

      지난 18일 베트남 국경과 불과 50m 떨어진 캄보디아 몬돌끼리 지역의 한 범죄단지. 도주가 가능한 출입문 3곳과 무장 경비원이 배치된 이 건물을 현지 경찰관 40명이 에워쌌다. 외곽 봉쇄가 이뤄진 뒤 진입이 시작됐...

    3. 3

      무너지는 골목식당…'초소형 상권' 절반 증발했다 [사장님 고충백서]

      대한민국 소상공인 생태계의 실핏줄인 '골목상권'이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 경기 침체의 골이 깊어지면서 점포 50개 미만의 영세 소형 상권 절반이 불과 1년 만에 지도에서 사라졌다. 살아남은 상권마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