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장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반영구 화장이 젊은 여성 사이에 번지고 있다.

반영구 화장은 피부의 표피층까지만 섬세하게 색을 침투시켜 땀이나 물에 지워지지 않아 매일 화장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화장법이다. 민낯에도 자연스러운 화장 효과를 볼 수 있어 젊은 여성 사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반영구 화장을 배우기 위해 반영구 화장 아카데미 같은 전문기관을 찾는 이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반영구 화장은 말 그대로 ‘지속성 높은 화장’이다. 색소를 피부 속에 주입해 얼굴의 미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작업이다. 특히 표정이 있는 얼굴에 표현 작업을 더해주기 때문에 얼굴 형태와 세세한 선의 변화, 색상 선택과 응용을 적절히 조화하는 기술이 필요한 화장술이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나 교육 시스템이 부족하다. 반영구 화장을 시술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학원만 우후죽순처럼 늘고 있다. 제대로 교육받지 않으면 시술이나 기자재들로 인한 감염 및 알레르기, 색상 변화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반영구 화장을 교육하는 박연희 메디컬메이크업아카데미(MMA)는 이론과 임상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갖추고 있는 전문기관이다. 반영구 화장 개념에 대한 철저한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시술할 수 있도록 임상교육, 현장 실습교육과 취업 및 창업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 수업은 정규반, 재교육반, MD반 등 개인별 맞춤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유럽의 최첨단 디지털 기기인 아미아(AMIEA)를 사용한 디지털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 현지 메이크업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기술 교류 및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박연희 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유명 피부전문병원들과의 연계성이다. 박연희 아카데미는 반영구 화장을 받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수준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반영구 화장 전문병원인 리젠 메디컬메이크업센터, 청담동 리솜피부과의원, 강남 설레임플러스피부과의원, 강남 끌림365피부과의원, 명동 룩앤미피부과의원 등과도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반영구 화장 분야의 기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위생, 감염 같은 의학적인 분야도 함께 교육해 의학적 기반 위에 미적인 부분을 실현하는 반영구 화장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카데미 공식홈페이지 주소는 www.mmakr.co.kr. 문의 (02)3482-3650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