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가 중국에 진출한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조직위원장 김준호)는 4일 중국을 대표하는 자동차경주대회인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회장 하청 夏靑, 이하 CTCC)과 조인식을 갖고 6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 천마산 경기장에서 2라운드 경기를 치르는데 합의했다.

중국에서 열리게 될 3, 4전은 최상급 클래스인 '슈퍼 6000(스톡카 6,200cc 이하)', 'GT클래스(1,600cc~5,000cc)'와 더불어 프로 드라이버의 관문인 'N9000 클래스' 1, 2전이 개최된다. 'N9000 클래스'에서 선발된 우수 드라이버TOP 4는 CTCC 출전 드라이버와 '韓-中 양국 모터스포츠인의 우호전'을 펼치게 된다.

CTCC는 매 경기 3만 관중을 동원하는 중국 최고의 경기다. CTCC의 합자법인 파트너사인 중국관영방송 CCTV를 통해 중국 전역으로 슈퍼레이스 3, 4전을 단독 방송함으로써 한국 모터스포츠의 역사적 중국 진출을 13억 중국인들과 함께하게 된다.

하청(夏靑) CTCC 회장은 "2년 전, 슈퍼레이스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수준 높은 경기내용과 운영과 함께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을 넘어 범아시아 적으로도 레이싱 경기의 모범이 된 걸로 알고 있다. 이번 양국 합작에 큰 기대를 가지며, 스포츠라는 언어를 통해 양사가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준호 슈퍼레이스 조직위원장은 "이번 중국 CTCC와의 조인식은 슈퍼레이스 아시아 리그를 향한 도약의 첫 디딤돌이다. 이번 합작경기와 슈퍼GT코리아 올스타전 초청경기를 통해 아시아 전역을 질주하게 될 슈퍼레이스의 청사진을 한·중·일 모터 스포츠팬들과 함께 그려나가는 한국 모터스포츠 중흥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