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하는 김군에게!

지난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J군이 생각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4전 5기’ 끝에 우리 회사에 입사한 친구더군요. 비록 유명한 대학을 나오지는 않았지만 낮엔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벌고 밤엔 공부하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젊은이였습니다. 이런 친구가 우리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참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글로벌 톱10 파워컴퍼니’를 위해 준비된 인재를 뽑고 싶습니다.

준비된 인재란 어떤 사람일까요? 저는 세 가지를 말하고 싶어요.

먼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전문가의 역량을 갖추라는 겁니다. 어찌보면 남부발전은 전기를 생산하는 기술회사로 알고 있는데 사실 우리는 발전소 건설부터 운영, 환경문제까지 해결해야 하는 최첨단 에너지종합기업입니다. 해외발전사업과 자원개발도 우리의 핵심과제입니다. 남부발전에 들어오려면 ‘글로벌 전문가’란 큰 꿈을 지니고 대학생활을 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어떤 일이 주어지더라도 끊임없이 문제의식을 갖고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일률적인 사고는 치열한 국제경쟁에서 뒤처질 수 밖에 없습니다. 새롭고 진취적인 생각이 자신과 회사, 나아가 국가발전의 힘임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청렴입니다. 청렴하지 못하면 국민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합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과 능력이 있어도 모래 위의 집이 될 뿐이죠. 젊었을 때부터 어떤 상황에서든 깨끗함과 정직함을 유지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여기에 부모님에 대한 효도와 친구에 대한 우애를 갖추기를 바랍니다.

토익 공부하랴, 자격증 따랴, 취업을 위해 준비할 것이 참 많지요? 비록 지금은 힘들고 어렵지만 이 역시 곧 지나가게 될 것입니다.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잘 준비해서 신입사원이 되어 꼭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 당신이 우리 회사의 희망입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