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6일부터 9일까지 ‘2013 DIY&리폼 박람회’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DIY가구공방협회와 ㈜네오션게이트, 미디어우드, 코엑스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DIY&리폼 박람회에는 보다 확장된 DIY 소비자층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관련 분야의 많은 업체들도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생활용품 DIY와 주거환경 리폼에 관한 다양한 품목은 물론이고, 욕실과 주방 인테리어 리폼 관련된 품목들이 확장 전시된다”며 “다양한 체험 홍보관도 마련돼 있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DIY, 새로운 판을 짜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2013 DIY&리폼 박람회’에서는 각 참가업체 부스별 체험행사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KID’S ACTIVITY CENTER_천연 코코넛타일 모자이크 체험관 등의 체험행사와 볼거리 등이 준비된다.

지자체 휴양림 ‘DIY 목공교실’ 홍보관이 운영되고 참가 업체와 공방, 쇼핑몰 등을 연결하는 B2B 통합정보 시스템 등을 구축해 기업 중심 비즈니스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단계별 DIY School 클래스 운영과 Sales 지원 프로그램이 실시되는 등 DIY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B2C 마케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농림수산성 주최의 ‘일본산 목재의 특징과 이용 방법’ 세미나, 독일 LOBA사의 Mr. Olaf Woggon가 강의하는 ‘올바른 천연페인트 사용법’ 등도 동시에 열려 세계 각국의 DIY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DIY와 리폼업계의 관련 주최자들과 소비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중심소통채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 7월 개최됐던 박람회가 업계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만큼 2013년 3월 코엑스 전시회는 더 많은 유망 DIY 업종과 소비자들에게 DIY와 리폼의 시장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 및 관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