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권맨 VS 연예인…KINDEX WOW스탁킹 대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TV·한국투자신탁운용 주최…10일부터 내년 2월1일까지
    한국경제TV가 주최하는 KINDEX WOW스탁킹 대회가 10일부터 내년 2월1일까지 8주간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역대 수상자인 증권사 직원과 연예인 간 대결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함께하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 WOW스탁킹 수상자 3명과 연예인 3명 등 총 6명이 참가한다.

    역대 WOW스탁킹 수상자로 한화투자증권 안종수, SK증권 박병욱, 하이투자증권 조진욱 씨가 참가한다. 이들의 평균 수익률은 37%다. 안씨는 지난 5차 대회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50.65%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연예인으로는 영화배우 김보성, 개그맨 김학도, 탤런트 김가연 씨가 참가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직원 3명이 멘토가 돼 투자를 도와준다. 멘토는 각각 이성민 퀀트운용팀장, 김형도 상장지수펀드(ETF) 운용팀장, 김현빈 ETF 전략팀장 등이다.

    대회에 앞서 진행된 참가자 예비소집에서 김학도 씨는 “20% 수익률을 목표로 기필코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가연 씨의 멘토인 김현빈 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주식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ETF 투자를 활용하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대회와 달리 주식이 아닌 KINDEX 종목만 갖고 수익률 경쟁을 벌인다. KINDEX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ETF다. 거래세가 면제되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다. KINDEX는 지난달 29일 상장된 KINDEX 중국본토 CSI300 상품을 포함해 10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총 상금 18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1억원의 투자자금으로 수익률 경쟁을 한다. 손절매는 마이너스 15%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 사이트(king.wownet.co.kr) 또는 1599-0700.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드디어 우리도 오르나"…들썩이는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케이팝 대표 행사인 '드림콘서트 2026'이 중국 거대 방송사 중 하나인 후난위성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란 소식이 전해지자 엔터주가 들썩이고 있다. 케이팝 공연에 중국 사업자들의 참여가 본격화한 만큼...

    2. 2

      엔켐, CATL 뚫었다…1.5조원 계약 소식에 애프터마켓서 '급등'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엔켐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 1위기업인 중국 CATL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3일 장마감 후 밝혔다. 엔켐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하고 있다. 23일 오후 6시40분 넥스트레...

    3. 3

      한투證 IMA 상품, 1兆 넘게 완판… 온라인 판매 조기 마감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인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출시 4일 만에 1조원 넘게 판매되면서 모집을 완료했다.이번 '한국투자 IMA S1' 상품은 지난 18일 판매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