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위터에도 대선 페이지 개설…뉴스·의견 실시간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위터는 4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 대통령선거 관련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이 페이지(twitter.com/hashtag/대선)에서는 대선 후보 진영·정당·언론·평론가 등 대선 관련 인사들이 올린 대선 관련 트위트와 뉴스, 의견 트위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는 또 소셜미디어 분석 기업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이날 열리는 첫 대선 후보 TV 토론 트위트를 분석해 5일 오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미국 대선에서 소셜미디어 분석 기업인 톱시와 함께 진행한 분석과 유사하게 ‘토론 중 가장 많은 트위트를 이끌어낸 순간’, ‘토론주제별 트위트 수’, ‘각 후보에 대한 긍정·부정적 트위트 수’ 등을 집계할 계획이다. 토론이 진행되는 동안 해시태그 ‘#대선토론’을 이용하면 트위트가 분석 결과에 반영된다.

    제임스 콘도 트위터 아·태지역 총괄은 “한국 대선 기간을 맞아 개설한 특집 페이지와 분석 서비스를 통해 언론과 대중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트위터 정보를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한국에 'GPU 연구거점' 설립한다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회사인 엔비디아가 국내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설립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한국을 찾아 고성능 AI 반도체 26만여 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것...

    2. 2

      메타, 전력 쇼핑…오클로·비스트라와 '원전 동맹'

      메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원자력 기업 세 곳과 총 6.6기가와트(GW)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중 두 곳은 아직 상업 운전 단계에 이르지 않은 소형모듈원전(SM...

    3. 3

      "美는 해고로 회사 체질 개선…고객보다 직원 장악해야"

      “한국에서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으면 1억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10억원이 기본이에요.”인공지능(AI)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 중인 데이비드 방(31·한국명 방준호)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