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랜드, 증설 시기 곧 도래"-신영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6일 강원랜드에 대해 "대선 이전에도 증설이 가시화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4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한승호 연구원은 "설사 대선 이후에 증설이 가시화되더라도 이미 대선 정국이라는 점에서 그 시기는 곧 도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신규 영업장 개장 지연과 관련해 최근 '배임(背任)' 논란이 벌어질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데 현 경영진은 따라서 보다 적극적으로 신규 영업장 개장에 뛰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것.

    한 연구원은 "이는 결국 게임기구의 증설을 의미한다"며 "대선 이전에도 증설이 가시화될 가능성이 여기에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최근 각 당 대선후보들은 강원도를 '아시아의 알프스'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을 내놓고 있다"며 "이 경우 강원랜드의 투자가 매우 중요한데 이 회사의 성장을 배제한 '알프스 론'은 언어의 유희에 불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규 영업장 개장 지연과 관련해 배임 논란이 벌어질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데 지난 5월 1589억원(자기자본대비 7.1%)을 들여 마련한 영업장을 개장도 못한 채 6개월 가까이 방치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양식품, 주가 하락 과도…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DS

      DS투자증권은 9일 삼양식품에 대해 최근 회사의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했지만 올해 가능한 실적 개선폭을 감안하면 추가 매수 기회로 봐야 한다고 짚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90만원을 유지...

    2. 2

      IBK투자증권, AI 자산 진단 체험 이벤트 진행

      IBK투자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AI 자산 진단' 서비스 체험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벤트는 'AI 자산 진단' 서비스 가입...

    3. 3

      "中 한한령 해제되면 에스엠 주가 오른다…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9일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의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높였다. 중국의 한한령(한류 제한령) 해제 모멘텀, 엑소 컴백, 저연차 아티스트의 실적 기여도 확대 등을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