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진해운, 3분기 '실적 쇼크'…목표가↓-토러스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러스투자증권은 6일 한진해운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쇼크 수준이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9500원에서 1만55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실적 쇼크'는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됐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 증권사 이희정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개선되었지만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았다"며 "추정치보다 낮은 3분기 운임 수준과 예상보다 미미한 물동량 증가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주가는 이를 상당부분 반영했다"며 "4분기는 비수기이므로 실적 모멘텀(동력)은 부족하지만 공격적인 공급조절로 비교적 양호한 소석률이 나타나고 운임 급락도 방어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내년까지는 올해보다도 더 적극적인 공급조절이 발생하고 사이클의 변동폭이 축소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또 "수요도 글로벌 경기가 완만히 회복돼 점진적인 개선이 예상된다"며 "운임 하락 및 예상보다 저조한 3분기 실적으로 주가가 하락했으나 이는 상당부분 주가에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양식품, 주가 하락 과도…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DS

      DS투자증권은 9일 삼양식품에 대해 최근 회사의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했지만 올해 가능한 실적 개선폭을 감안하면 추가 매수 기회로 봐야 한다고 짚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90만원을 유지...

    2. 2

      IBK투자증권, AI 자산 진단 체험 이벤트 진행

      IBK투자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AI 자산 진단' 서비스 체험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벤트는 'AI 자산 진단' 서비스 가입...

    3. 3

      "中 한한령 해제되면 에스엠 주가 오른다…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9일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의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높였다. 중국의 한한령(한류 제한령) 해제 모멘텀, 엑소 컴백, 저연차 아티스트의 실적 기여도 확대 등을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