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제의 藥] 만성심부전 치료제 '프로코라란', 내달 출시…심장박동수 현저히 낮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세르비에, 80개국서 시판
    심부전 사망률을 크게 낮추는 만성심부전 치료제 ‘프로코라란’(사진)이 다음달부터 국내에 출시된다.

    심부전은 심장 기능의 이상으로 혈액 공급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다. 발병 후 5년 생존율이 50% 이하다.

    한국세르비에는 심장 박동수를 선택적으로 줄여 혈액 공급을 원활히 하는 심부전 치료제 ‘프로코라란(성분명 Ivabradine)’정 5㎎, 7.5㎎을 11월부터 국내에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코라란은 지난 5월 기존의 ‘만성 안정형 협심증’ 효능에 ‘만성심부전’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아 식약청으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

    심장박동을 조절하는 전기신호를 차단해 심장박동수를 낮추는 혁신적인 심부전 치료제로 알려졌다. 전 세계 37개국 6505명의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분당 심장 박동수가 75회 이상인 경우 사망률이 39% 낮아졌고, 심부전 악화로 인한 입원률도 30% 줄어들었다.

    한국세르비에는 국내 심부전환자들이 프로코라란을 신속히 사용할 수 있도록 우선 비급여로 시판에 들어간다. 또 내년 말 건강보험 적용을 위해 급여를 신청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현재 프랑스 독일 아르헨티나 등 유럽 및 남미 국가와 인도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국가를 포함해 80여개국에서 시판되고 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계엄도 막았는데, 네깟 게 뭐라고"…문성근도 '탈팡' 릴레이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 이후 미온적 대응을 보이자 유명인사들이 잇달아 '탈팡(쿠팡 탈퇴)'을 선언하고 나섰다.21일 방송가에 따르면 배우 문성근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쿠팡...

    2. 2

      '김건희 수사무마 의혹' 이창수, 내일 특검 소환 불응…"일정상 어려워"

      '김건희 여사 수사무마 의혹'과 관련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출석 요구를 받은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불출석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지검장 측은 오는 22일로...

    3. 3

      "정희원, 스타킹·장갑 택배로 배송"…女 연구원, 맞고소

      '저속노화' 붐을 일으켰던 정희원 저속노화연구소 대표가 스토킹 혐의로 고소했던 30대 여성 연구원으로부터 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맞고소를 당했다. 양측의 주장이 정면으로 엇갈리면서 경찰 수사를 통해 사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