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CJ LION(주)이 주방세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CJ 주식회사의 생활용품 사업 부문과 일본 LION과의 합작을 통해 태어난 생활용품 전문 기업인 CJ LION은 주방세제 '참그린'으로 주부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기술력은 물론,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구매하는 주부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주부 공감'과 'For Real Green'이라는 두 가지 주요 메시지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나 '참그린 그린맘'이라는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의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을 이끌어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지구환경 살리기에 앞장서고 나아가 이웃 사랑 활동을 직접 실천하는 주부 모임으로 2011년 11월에 첫 1기가 활동을 시작했다. 그린맘 1기는 청운양로원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봉사, 상록보육원 봉사활동 등 이웃 사랑 활동을 스스로 실천하고, 물사랑 디자인 공모전 홍보 활동을 펼치며 ‘착한 나눔’을 공유했다.

이 외에도 ‘똑똑한 주부의 친환경 주방세제 고르는 방법’, ‘주변 이웃과 가족들에게 친환경 제품 소개하고 샘플링 하기’, ‘나만의 그린 주방 노하우 뽐내기’ 등의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참그린은 설∙추석,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명절 및 각종 기념일을 맞아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설거지에 대한 주부들의 고충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화목하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캠페인들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오기도 했다.

소비자로 하여금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개인적 구매 가치는 물론, 주변의 이웃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사회적 구매 가치를 더한 참그린은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주부들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확장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