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제거,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경험많은 전문의에게 받아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눈밑지방은 얼굴의 심술단지로 불린다. 눈매를 답답하게 할 뿐 아니라 다크서클까지 만들어 음울한 인상을 준다. 지금까지 눈밑지방은 노화의 한 과정으로 생각했다. 눈 아래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중력에 의해 지방이 근막 한쪽에 몰리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요즘 젊은층 사이에 눈밑지방이 크게 늘고 있다는 사실이다.
눈밑지방 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김성완피부과의원(원장 김성완)은 최근 1996년부터 2010년까지 눈밑지방 상담을 받은 1만4400명을 분석한결과. 그 결과 20∼30대 젊은 층의 환자 비율이 10%에서 30% 선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지난해의 경우엔 병원을 방문한 눈밑지방 환자 1052명 중 젊은 층의 비율이 34%(360명)에 이르렀다고 언급하였다.
특히 젊은 층에선 다크서클을 동반한 경우가 50% 가까이 차지했다. 김 원장은 “눈밑지방이나 다크서클의 원인은 눈 주위 피부와 근육층의 탄력과 관련
있다”며 “컴퓨터 사용시간의 증가, 수면부족, 생체리듬의 혼란 등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단순해보이는 눈밑지방제거 수술일지라도 경험많은 전문의에게 받아야 재발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당부한다. 최근 이용되고잇는 눈밑지방제거 레이저 시술법은 과거의 피부를 절개하여 눈밑지방을제거하는 외관적 수술 법과는달리 아래 눈썹을 살짝 잡아당겨 눈꺼풀 안쪽 결막을 1∼1.5㎝가량 이산화탄소 레이저로눈안쪽 결막을 절개한 뒤 눈밑지방제거와 함께 눈밑지방재배치 과정으로이루어지며 또한 아래 눈꺼풀의 모양을 육안으로 보면서 수술하기 때문에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와 재배치를하면 외모가 좋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시술은 40분이면 끝날 정도로 비교적간단하며 .피부를 절개하지 수술 흔적이나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게 큰 장점이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만화 캐릭터가 되고픈 우크라이나 소녀 눈길
ㆍ은퇴하는 사장, 직원들에게 일한만큼 깜짝 수표 선물
ㆍ영국에 나타난 `컬러 UFO` 정체 알고보니…
ㆍ9월 걸그룹 대전 ‘의상’으로 승부수 띄우다
ㆍ싸이 수중 말춤 “진짜 싸이 맞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