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유일 '기능성게임 축제' 개막…'착한 게임, 좋은 게임 즐기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유일의 기능성게임 축제인 ‘KSF 2012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청사 및 광장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좋은게임! 착한게임! 기능성게임!‘을 주제로 열린다.

    국내·외 기능성게임 전시는 물론, 국제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 있다.

    특히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Gamification(게임화)’을 주제로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최신 경향과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할 예정인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컨퍼런스’에는 콘스탄스 슈타인쾰러 美백악관 과학기술국 수석 정책특보가 기조연설을 맡고, 파멜라 카토 미국 P.M.컨설팅 대표, 요커 비트베인 네덜란드기능성게임협회장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31일 개막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이 참석하며, 행사 공식 홍보대사인 ‘달샤벳’을 비롯, 국내 최초 보컬로이드 홀로그램 캐릭터 ‘SeeU’와 신예 걸그룹 ‘글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기능성게임 역사관, 기능성게임 주제관, 스마트콘텐츠관, 스마트러닝 특별관, 콘텐츠기업관으로 구성되는 전시에는 스마트러닝, 교육, 공공분야 게임을 중심으로 국내·외 170개 게임업체, 기관, 단체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동안 전국에서 약 5만 여명이 다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OTRA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바이어와 업체간 일대일 매칭방식 수출상담회를 통해 1,2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가 가진 풍부한 게임시장 인프라와 사회 각 분야의 기능적 콘텐츠에 게임기능을 결합시켜 어엿한 전국단위 게임축제로 성장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통해, 게임업계 전문가뿐 아니라 청소년 및 가족 단위 참관객 모두가 기능성게임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능성게임은 게임이 가지는 ‘사회적 순기능’에 주목한, 교육, 의료, 공공 등 다양한 분야가 가지는 고유의 콘텐츠에 게임기능을 결합시켜, 교육, 훈련, 치료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을 말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알바 3명 집단 퇴사'에 사장님 분통…"5000만원 물어내라" [사장님 고충백서]

      근무 여건에 불만을 품고 한꺼번에 퇴사한 아르바이트생들을 상대로 업주가 5000만원대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일이 벌어졌다. 법원은 알바생들의 공동 무단퇴사가 '채무불이행'에 해당한다고 보면서도, 업주가 ...

    2. 2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3. 3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