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인사이트] 법정관리 기업들 줄줄이 M&A시장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건설·나드리화장품·영풍파일 매물로

    삼일회계, 3곳 매각 주관
    마켓인사이트 8월27일 오전 10시32분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중견 기업들이 줄이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동양건설산업 매각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은 두 달가량 실사를 진행한 뒤 오는 10월께 매각 공고를 낼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은 지난달 1일 M&A 용역 주관사 선정을 위한 공고를 한 후 삼일회계법인을 선정했다.

    동양건설산업은 아파트 브랜드 ‘파라곤’으로 알려진 중견 건설업체로 지난해 삼부토건(34위)에 이어 시공능력평가 35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7월부터 서울중앙지법에서 회생절차를 밟고 있다.

    삼일회계법인은 또 이날 회생절차 중인 30년 전통의 중견 화장품업체 나드리화장품 매각을 위한 공개경쟁입찰 공고를 내고 다음달 7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비실사는 다음달 1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인수제안서 접수는 10월5일까지다. 인수 후보로는 동종업계인 한국콜마 코스맥스와 화장품 사업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이 꼽히고 있다.

    중견 건설자재기업 영풍파일에 대한 매각 절차도 재개됐다. 역시 삼일회계법인이 주관사를 맡았다. 영풍파일과 자회사인 중앙물산, 중앙레미콘 등 3개사를 일괄 매각한다. 인수의향서 접수와 예비실사는 이날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된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美 관세환급 부담에 달러약세 전망

      지난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9일 1451원으로 출발해 21일 1446원60전에 거래를 마쳤다. 시장에선 이번 주 환율이 1400원대 초·중반으로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2. 2

      뉴욕·상하이 증시, 엔비디아 4분기 실적에 쏠린 눈

      뉴욕증시 투자자는 이번 주(23~2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로 부과하는 관세가 금융시장에 미치는 여파와 엔비디아의 작년 4분기 실적에 주목할 전망이다.미국 연방 대법원은 지난 20일 트럼프의 상호관세 정...

    3. 3

      호실적·주주환원 기대…증권ETF 고공행진

      증권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주(19~20일)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실적 호조 기대가 커진 데다 주주환원을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미국과의 협력 강화가 예상되는 조선업 관련 ETF도 상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