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한류 여성 팬 100명에 "한류 금지?" 물었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한류 여성 팬 100명에 "한류 금지?" 물었더니
    일본의 한류 팬들이 독도 문제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면서도, 한류팬을 그만둘 생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일본의 주간지 '뉴스 포스트세븐'의 보도에 따르면 20대에서 60대의 한류 여성 팬 100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이 중 71%는 '정치와 예능은 별개라 생각하기 때문에 한류팬을 그만두지 않는다", 12%는 '오히려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해 한 층 더 응원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10%는 '한류팬을 그만두려 한다'고 답했으며 이 중 20~30대 젊은 여성이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독도 문제에 대해 47%가 '한국을 용서할 수 없다', 20%는 '흥미 없다', 12%는 '(한국을) 이해할 수 있다', 3%는 '한국을 응원하고 싶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는 최근 야마구치 쓰요시 일본 외무성 차관이 한 방송에 출연해 독도 수영 행사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송일국에게 "미안하지만 앞으로 일본에 오기 힘들 것"이라고 발언하는 등 일본 정치권이 독도 문제와 한류를 연관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산업·민주화 어르신들 희생 덕…헌신에 감사"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대한노인회 소속 노년층 190여명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어르신이 걸어온 길, 우리가 이어갈 길'이라는 제목의 오찬 행사를 가졌다.이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올해는 대한민국...

    2. 2

      민주당, '통일교 특검' 수용…국힘 "만나서 바로 진행하자"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히자, 국민의힘은 '만나서 바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로부...

    3. 3

      조국 "나도 '탈팡'했다"…문화·정치계도 인증 릴레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쿠팡에 대해 정치권에서도 '탈팡'(쿠팡 탈퇴) 인증이 이어지고 있다.22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탈팡했다. 쿠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