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대입 수시] 한양대학교…학업우수자, 올해부터 면접 실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양대는 2013학년도 수시 모집을 일반·특별전형과 입학사정관전형으로 나눠 실시한다. 전형 방법은 일반·특별전형의 경우 △학업우수자(의예과) △일반우수자 △글로벌한양 △한양우수과학인 △재능우수자 전형으로, 입학사정관전형은 △학업우수자(의예과 제외) △브레인한양 △미래인재 △사랑의실천 전형으로 구분된다. 입학사정관전형에서 지난해보다 186명 늘어난 900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5일부터 8일까지고, 서류접수는 9월5일부터 11일까지다.
학업우수자전형(의예과 제외)은 올해 처음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 전형 2단계(입학사정관 종합평가 70%+면접 30%) 성적 우수자 상위 50%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최종 선발하기 때문에 수능보다는 내신 성적이 우수한 지원자들에게 알맞은 전형이다.
브레인한양 전형은 자연계열의 경우 지난해와 평가 방식이 동일하다. 인문·상경계열은 지난해와 달리 내신 및 공인어학성적 기준이 없어졌고, 학생부의 교과 성적을 제외한 비교과 영역과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평가한다. 미래인재전형은 모집인원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난 115명이다. 특히 사범대학에서 최대 20명을 선발한다. 전형 2단계 면접은 10분씩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하며, 수험생 한 명당 2명의 면접관이 실시하는 2 대 1 면접으로 진행된다. 농어촌특별전형에서는 면접만 실시하며,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폐지했다.한양대 홈페이지에서 최근 3년 내지 5년간의 논술 기출문제 및 모의시험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문의는 전화(02-2220-0074~9)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hanyang.ac.kr)로 하면 된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