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필러를 이용한 주름개선 시술이 인기다.

수술보다 부담이 적으면서도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필러는 지속력이 길지 않아 수시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에 지속기간이 긴 미국 FDA승인을 획득한 필러 ‘아테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테콜은 PMMA성분과 소량의 콜라겐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10년 전부터 사용해오고 있는 주사제로 비흡수 필러이며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한 재료이다.

이 필러는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에 많이 사용된다. 안면, 미간, 팔자주름 개선 뿐 아니라 들어간 아래턱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고, 낮은 코를 높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 여드름 자국과 음푹한 볼을 채울 수 있으며 가는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등 다양한 시술에도 이용되고 있다.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윤곽교정이 가능하며, 통증이 적고 볼륨감이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후에 흔적이 거의 남지 않고, 추가적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10~20분 정도의 시술로 젊어 보일 수 있다.

아테콜을 이용한 시술의 최대 장점은 오랜 지속시간에 있다. 시술 후 오랜시간 후에도 조직검사에서 아테콜이 소멸되지 않고 체내에 남아있는 현상을 볼 수 있다.

한편, 실루엣을 이용한 리프트는 주름개선을 위한 시술로 귀 뒤쪽과 위쪽 등 몇 군데만 가볍게 포인트를 준 다음 그 매듭을 당겨주어 늘어진 주름을 완화시키는 시술방법이다. 이 시술은 국소마취를 이용해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부담감이 적다. 늘어진 볼살을 올려줄 뿐 아니라 깊이 페인 입가 주름까지 완화해 전체적으로 얼굴을 생기있고 어려보이게 한다. 목주름에도 효과가 좋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보톡스 등 주름 성형시술을 병행함으로써 더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아큐스컬프 시술은 개선하고 싶은 얼굴 윤곽 및 주름 부분에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가볍게 조사하여 지방세포 융해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얼굴 윤곽을 더욱 갸름해지고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며 부분마취로 심리적 부담이 적다.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고 팔자주름, 턱, 볼살, 입, 목 주위에 이용되고 있다. 시술 후 일반적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일시적인 당김 현상이나 피부괴사, 염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도움말 : 바노바기성형외과)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