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닌 VS 로맨틱, 여심을 사로잡을 원피스는 무엇?
[김지일 기자] 여름철 여성들의 패션을 책임지는 잇 아이템이라면 단연 원피스가 제격이다.

하늘하늘한 소재의 시폰 원피스부터 아찔한 보디라인을 더욱 매력적으로 변신시켜 주는 미니 원피스까지 다채로운 소재와 컬러, 엣지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원피스는 하나의 아이템만으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시켜 준다.

요즈음에는 여름철에 어울리는 얇은 소재의 고급스러운 케이프 스타일, 날개 디테일 원피스와 화사한 체크 디테일의 러블한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여성들의 눈길를 사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원피스룩을 알고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원피스룩을 완성해보자.

공연장에서 더욱 빛나는 럭셔리 스타일 '케이프 형 원피스'
페미닌 VS 로맨틱, 여심을 사로잡을 원피스는 무엇?
케이프형 원피스는 멋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짧은 기장의 망토를 어깨에 살짝 덮은 듯한 케이프 원피스는 팔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 여성스러움을 어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이는 다양한 공연 및 파티에서 착용하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카키 컬러의 케이프 원피스는 고혹적인 여성미를 강조하기 좋은 아이템. 만일 은은한 카키 컬러의 케이프 원피스를 선택했다면 브라운, 골드 컬러의 3줄 뱅글과 클러치로 매치하자. 중요한 자리에서의 주인공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전략이 될 것이다.

막바지 바캉스, 해변에서 빛나는 로맨틱 원피스
페미닌 VS 로맨틱, 여심을 사로잡을 원피스는 무엇?
여름철 여성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또 하나의 스타일은 바로 발랄하고 러블리한 원피스이다. 산뜻한 컬러와 하늘하늘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러블리 콘셉트의 원피스는 막바지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휴가의 아쉬움을 떨치지 못하고 주말 여행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발랄한 느낌의 여성스러운 원피스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퍼프 소매와 걸리시한 시폰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원피스는 귀엽고 러블리한 무드를 한층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이때 핑크, 민트와 같은 파스텔톤 컬러의 잔잔한 체크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리본 장식으로 허리라인을 잡아주면 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멋내기가 가능하니 참고 하자. 슈즈는 청량감 있는 블루, 화이트 컬러의 웨지힐로 맞추고 아이 보리 컬러의 크로스 백을 함께 매치하면 소녀감성을 강조할 수 있다.

미니멈 관계자는 "간단한 방법으로 매력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는 매년 여성들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아이템이다. 중요한 모임 혹은 나들이에서도 돋보일 수 있는 원피스와 화려한 뱅글, 선글라스와 웨지힐 등 시즌 아이템으로 코디 한다면 완벽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미니멈, 랑방 by 세원 I.T.C, 액세서라이즈, 찰스 앤 키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클럽에 간 이효리, 남자들 시선 '뜨거워'
▶ 티파니 공항패션, 비행기 타는 거 맞아?
▶ 태연 모델 같은 옷, 서양 인형 기죽이는 미모
▶ 혜박 완편녀 등극?, 한 달 안 돼 매출 5배 상승 '품절 예상'

▶ 워터파크에서 시선 끄는 '내 친구'의 뷰티 스타일, 궁금하니?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