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보합권 등락…시총상위株 혼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2일 오전 9시 4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6포인트(0.06%) 내린 1878.77을 기록 중이다.

    미국 뉴욕증시는 1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Fed)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추가 부양책 부재 소식에 사흘째 하락했다. FOMC는 정책금리를 2014년말까지 계속 0%~0.25%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정책을 기존대로 유지한 셈이다.

    다만 Fed는 경기둔화에 대해서는 인식 변화를 보였다. Fed는 평가와 관련해 Fed는 지난번 성명 때 "경기가 점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expanding moderately)"고 쓴 것과 대조적으로 이번엔 "일부 악화했다”(decelerated somewhat)"고 언급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스피는 소폭 상승세로 장을 출발했다. 지수는 강보합세를 유지하다 1880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로 돌아섰다. 시총 10위권 내 삼성전자는 낙폭을 키워 1.23% 빠지고 있으며 포스코,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도 약세다. 반면 삼성생명, 현대중공업, 신한지주는 오름세다. 특히 현대중공업 등 조선주는 유럽 재정위기가 완화되면서 수주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1~2% 이상 상승세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 종가관리 위해…대규모 달러 공급되나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등 외환당국이 외환 수급 안정을 위한 일련의 제도 정비를 발표하자 시장에서 정부발 대규모 달러 공급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21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전날 새벽 야...

    2. 2

      환율·채권, 원·달러 환율 1400원 중후반 전망

      지난 20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478원으로 야간 거래를 마쳤다. 환율은 한국은행과 국민연금의 외환스와프 연장 소식에도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로 18일 한때 1480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

    3. 3

      中, K팝 콘서트 추진 소식에…엔터 ETF 날았다

      지난 한 주간 국내 증시의 조정 속에서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비교적 뛰어난 수익을 냈다. 한한령 해제와 실적 개선 기대가 영향을 미쳤다. 개인 신규 자금은 S&P500과 코스피 등 대표지수 추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