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 유가 오르고 금값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유가는 1일 미국 원유재고 감소 소식으로 상승했다.

    미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원유(WTI)는 전날보다 85센트(1.0%) 오른 배럴당 88.91달러로 마감했다. 런던 ICE선물시장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는 1.04달러(1.0%) 상승한 배럴당 105.96달러 선에서 움직였다.

    미 중앙은행은 이날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친 뒤 성명을 발표했지만 시장 일부에서 기대한 3차 양적완화(QE3)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미국의 지난주 원유 재고는 652만 배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70만 배럴 줄어들 것이란 시장 예상에 비해 감소 폭이 훨씬 큰 것이다.

    중국 HSBC 은행이 발표한 7월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올 2월 이후 최고치로 상승해 중국 경기에 대한 우려도 완화됐다.

    금값은 하락했다. 8월물이 전날보다 6.80달러(0.4%) 떨어진 온스당 1,603.70달러에서 거래를 마쳤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ADVERTISEMENT

    1. 1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했다…한국 '1인당 GDP' 위기

      한국 경제가 '고환율·저성장' 이중고에 갇히면서 지난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를 앞세워 급성장하는 대만은 지난해 22년 만에 한국...

    2. 2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트럼프 경제정책 운명 가른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의 위밥 여부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의 운명이 좌우...

    3. 3

      '2080' 국민 치약 믿고 썼는데…'애경 왜이러나' 회수 조치

      최근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한 2080 치약 6종에서 보존제 성분 ‘트리클로산’이 검출되어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 애경산업은 중국 제조사 제품 일부에서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