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3500여세대 주 출입구 상가! 광교 푸르지오 시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교 푸르지오 시티1/2/3단지 상업시설 동시분양!
    3500여세대 주 출입구 상가! 광교 푸르지오 시티
    대우건설이 광교 신도시에 짓고 있는 푸르지오 시티 1/2/3차 단지내 상가를 동시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광교신도시 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자리한 푸르지오 시티 3개 단지는 신분당선 광교역(가칭)과 도보 1분 거리 내에 있는 초역세권 상가로 광교 상권을 잘 아는 투자전문가들이 오피스텔 분양 시부터 블루칩 상가로 주목해왔던 상가다.

    규모는 단지별 154실 총 462실로 구성된 오피스텔 건물로, 상업시설은 각 단지마다 1층에서 3층까지 구성되어 있다. 오피스텔은 100% 분양이 완료된 상태이며 201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초역세권 상가라는 대표적인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면에서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수익성 상가로서의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첫째, 보행자 전용도로를 들 수 있다.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광교역(가칭)과 주변 배후세대를 이어주는 보행자 전용도로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 즉 차를 타고 지나는 상권이 아니라, 걸어 다니면서 소비하고 머무는 몰링 형태의 상권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둘째,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상가의 전면부가 도로를 접하고 있어 상가의 가시성이 탁월하고, 집객파워가 우수한 테라스형으로 설계하여 향후 정자동 카페거리 같은 지역의 명소 상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셋째, 약 3천 5백여 세대에 달하는 배후세대의 관문에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이다. 상록자이, 휴먼시아, 이던하우스 등의 주출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부동산 전문가들은 향후 푸르지오 시티 상가가 이들 대단지 아파트들의 실질적인 단지내 상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피스텔 입주민 외에도 3천 5백여 세대에 달하는 엄청난 입주민들을 직접적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2013년 2월 입점이라는 빠른 입점시기도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이다. 투자 후 몇 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가투자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전문가들의 말처럼 상가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서 수 십 번 발품을 팔아야 한다. 광교 신도시는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면서 상권의 터가 잡혀나가고 있는 신흥 상권 중 하나이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 못지않게 신분당선 개통 등 향후의 가치 또한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상가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광교 신도시의 중심상권이 될 광교역(가칭) 상권과 그 상권의 노른자위를 차지하고 있는 푸르지오 시티 상가를 눈여겨 봐둘만 하다.

    분양사무실은 현장에 있다.

    문의전화 031)265-7455

    ADVERTISEMENT

    1. 1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에이치투' 대상 수상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 시상식이 23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됐다.인공지능(AI) 광고 제작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제작자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4...

    2. 2

      세계는 스테이블코인 전쟁 중인데…관망하는 한국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금 ‘스테이블코인 전쟁’의 한복판에 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국제 결제와 투자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새로운 금융 패권을 구축하는 사이, 한국은 제도 논의에만 머물러...

    3. 3

      창립 65돌 한국전기공사협회, '새로운 100년 도약' 나선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현우·사진)가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이제 ‘새로운 100년’을 향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2023년 취임한 장현우 회장은 지난 2년간 제도 개선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