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리, 자넨 아직도 돈 주고 여름 휴가 가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T가전업계 "알뜰 바캉스족 잡아라"…마케팅 '활발'
IT가전 업계에서 알뜰 바캉스족을 겨냥한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불황 여파로 알뜰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한 포털사이트에서 올 여름 휴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절반 가량은 국내에서 3일 이내로 휴가를 보낼 예정이라고 답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조사에서도 휴가 비용으로 10만 ~20만 원 이하를 계획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이에 따라 공짜 여행을 보내주거나 휴가비, 휴가용품 등을 지원해 여름 휴가를 꿈꾸는 직장인들을 유혹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시원한(?) 북극으로 떠나자- LG 휘센 북극여행 프로모션
LG전자는 휴가철을 앞두고 휘센 에어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북극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LG 휘센 썸머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들이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도록 북극의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알래스카로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휘센 에어컨 모델 중 '손연재 스페셜'을 구매한 고객 중 7월 내 설치를 완료한 고객을 추첨해 총 5쌍(10명)에게 알래스카 여행권을 증정한다.
주유권, 워터파크 입장권, 휴가용품 쏜다- 한국엡손 쏘쿨 이벤트
한국엡손은 7월 한 달간 고객들의 휴가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 모델인 엡손 프린터, 스캐너 제품을 구입하고 구매 사이트에 상품평을 작성한 뒤 엡손 홈페이지를 방문해 이벤트에 신청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 최대 2만 원의 주유상품권을 준다. '베스트 상품평'에 선정된 1명에게 오션월드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또 L200과 L800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만 원 상당의 코베아 텐트형 그늘막을 제공한다.
최고 스피드 즐길 수 있는 여행권 지원- KT 'FAST vs WARP 콘테스트
KT는 추첨을 통해 육ㆍ해ㆍ공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스피드 체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패스트(FAST) vs 워프(WARP) 에피소드 콘테스트'는 LTE 워프 캠페인 사이트에서 실시한다. 사이트에 접속 후 일상 생활 속 패스트와 워프의 상황을 에피소드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시속 200km 속도의 스카이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는 뉴질랜드 여행권(2인), 시속 240km 스피드의 '포뮬러로사'를 경험할 수 있는 두바이 여행권(2인), 체감속도 300km에 육박하는 '리바페라리' 요트 탑승권(5인)을 증정한다.
공모전 홍보만 하면 최대 300만 원- 아이템 매니아 휴가비 통 큰 지원
온라인 포털업체 아이템매니아는 '청년벤처 CEO 공모전' 개최를 기념해 여름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템 매니아 회원 및 비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홍보 활동점수가 가장 높은 3명에게 각각 3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의 휴가비를 차등 지급한다. 공모전 홈페이지와 배너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 영향으로 휴가를 알뜰하게 보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업체들의 휴가 지원 이벤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며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실속 있는 시원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