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온라인 학습사이트 교원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는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원 하이퍼센트 명문고 Big3 합동 입시 설명회’를 오는 26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자율형사립고 가운데 ‘Big 3’으로 손꼽히는 용인외고, 상산고, 북일고 입학담당관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각 학교의 입학 전형과 대비전략, 입시 준비 점검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또 유태성 교원 입학사정관제 전문가의 진행으로 고교 유형에 따른 고교선택제, 자기주도학습전형 바로 알기,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학습전략 등 다양한 고교 입시 정보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교원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 홈페이지에 신청해야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시 자료집을 증정하며, 강연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하이퍼센트 7일 무료 온라인 수강권’과 교육매거진 ‘Hi 올공’을 제공한다.

교원 하이퍼센트 이창훈 사업부문장은 “명문고 입학담당관들과 입학사정관제 전문가의 이야기를 한 자리에 들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세우고 진로 방향을 잡아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