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블레이드앤소울’의 공개 테스트(OBT) 시작을 계기로 엔씨소프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주주가 김택진 대표에서 넥슨으로 바뀌면서 큰 폭의 조정을 받았던 엔씨소프트는 신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그동안의 낙폭을 만회했다.

2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엔씨소프트는 0.37%(1000원) 상승한 27만100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로써 김 대표의 지분매각 사실이 알려진 이후 첫 거래일이었던 지난 11일 25만5000원까지 내려앉았던 엔씨소프트는 대주주 지분매각 후유증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의 OBT를 계기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오름세가 견조하게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이 신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 대표의 지분매각을 계기로 기관이 엔씨소프트의 성장성에 대해 의구심을 품기 시작해 수급 측면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11일 이후 이날까지 기관은 엔씨소프트를 1339억원 순매도해 가장 많이 팔아치웠다. 송성엽 KB자산운용 상무는 “엔씨소프트가 좋은 기업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부정하지 않는다”면서도 “하지만 김 대표가 지분을 매각한 이후 곧바로 인력 구조조정이 발표되는 일련의 과정을 보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생긴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유치영 IBK자산운용 운용총괄본부장도 “인터넷이나 게임산업의 성장성이 한계에 이른 것 아니냐는 의심을 하던 터에 김 대표 지분매각 건이 터졌다”고 말했다. IBK자산운용은 대표 주식형 펀드인 ‘IBK집중선택20’에 담겨 있던 엔씨소프트의 지분 일부를 11일 처분한 뒤 재투자를 하지 않고 있다.

기관의 우려가 과하다는 반응도 있다. 한 증권사 게임 담당 애널리스트는 “김 대표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신작 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