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침체에 따라 안정적인 직업인 공무원에 대한 선호 현상이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하지만 채용 인원이 점점 축소되면서 시험 경쟁률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전에 없던 치열함 속에서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공무원시험의 메카 노량진에서는 전략적인 수험공부 방법 ‘연강시스템’이 전격 도입돼 주목을 끌고 있다. 연강시스템은 한 과목씩 연속적으로 진행 하는 강의방식으로, 단기간에 집중하여 한 과목에 대한 회독 수를 높여 각각의 과목을 합격선에 올려놓는 방법이다.

베리타스고시학원 관계자는 “연강시스템은 이미 신림동 수험가 등에서 많은 수험생과 강사진의 오랜 경험을 통해 방대한 분량의 암기와 정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가장 효율적인 수험공부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본원에서는 그 동안 강사나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만 의존했던 학원교습의 한계를 탈피, 공부방법론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합격률로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강수업은 1년 안에 합격을 목표로 기본이론과정(2개월), 기본심화이론과정(4개월), 핵심집중이론 및 문풀과정(3개월), 진도별모강(2개월), 전범위모강(1개월) 등 다섯 단계로 진행된다.

또한 주1회 진도별 모의고사를 실시해 공부한 내용을 문제로 확인 학습을 하고, 동기부여를 위한 성적우수 장학금, 밀착형 관리시스템, 예/복습용 동영상 강의 제공, 합격책임제반, 멤버십 카드 발행 등 합격을 위한 밀착 지원이 함께 제공된다.



보다 확실한 동기부여를 위한 ‘9급 합격책임반’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합격책임반은 이론완성 연강반(6개월)과 실전대비 연강반(6개월) 등 1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도 국가직 9급, 통합수탁지방직 9급, 서울시 9급 시험에서 어느 하나도 합격하지 못하면 수강료를 전부 환불해 준다.

‘9급 합격책임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22일·29일 2시 베리타스고시학원에서 진행되는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7월 2일 개강을 앞두고 있는 ‘9급 합격책임반’에 조기 등록할 경우에는 수강료 5% 추가할인 혜택 및 기본과정(1순환) 교재가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