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넥슨이 엔씨소프트 지분 14.7%를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서자 증권가는 초대형 M&A 빅딜에 따른 게임사 지각변동이 향후 어떻게 흘러 갈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사 최대 공룡 두 업체의 전격 빅딜은 갈수록 공세적인 외산 게임에 맞서 연합 전선을 구축하고 해외 시장 공략 및 게임 개발능력 개선을 위한 전략적 선택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 [강남 TV 무료방송] 초대형 빅딜로 급등할 종목 무료 공개-> [무료방송 참여하기]

특히 최근 외국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단숨에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데이어 ‘디아블로3’ 출시로 외국산 게임이 연이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따른 위기감도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넥슨과 엔씨소프트 빅딜로 인해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저점 대비 단기간 28.9%가 상승했다. 즉 M&A 이슈로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해 저점에서 매수한 투자자들은 큰 수익을 본 것이다.

이에 강남 TV 전문가는 “최근 유럽 재정 위기로 글로벌 경기가 어려운 국면이기 때문에 대형 빅딜로 위기를 돌파 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며 “국민연금도 1조원 가량을 대형 M&A에 투자하기로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변동성 장에서는 M&A 이슈 기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남 TV’ (바로가기) 증권방송은 금일 특집무료방송에서 ‘초대형 빅딜 이슈로 주가가 급등 할 핵심 수혜주를 무료 공개한다고 밝혔다.

★ [강남 TV 무료방송] 한결신은경, 오상진대표 “M&A로 주가 급등할 종목” [무료방송 참여하기]

▲강 남 T V HoT issue 종목▲
엔씨소프트, 우리들제약, LG디스플레이, 안랩, 오픈베이스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