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씽큐스마트2(xingQ Smart2)'가 '2012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 콘텐츠특화(다양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씽큐스마트2'는 콘텐츠특화 부문에 이어 소비자평가에서도 2위를 기록, 현재 운용되고 있는 23개 증권사 MTS 가운데 당당히 종합평가 2위를 차지하며 약진했다.

MTS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와 세분화된 검색조건으로 기존 HTS만큼이나 풍부한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평가단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4월 출시된 '씽큐스마트2'는 주문조건 설정에 따라 주문을 실행하는 '자동 STOP주문', 실시간지수와 시세·체곌까지 알려주는 '파워종합티커', 주문절차를 최소화 한 '원클릭 주문', 내 자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MY)투자비서' 등이 특징이다.

특히 시황분석, 종목분석, 종목검색 등 다양한 검색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여 호평을 받았다. '섹터종합'에서는 상승·하락률, 거래증가율,상승종목비율 등을 기준으로 테마주를 검색할 수 있다. 'Q클릭검색'에서는 핵심검색, 지표검색, 시세동향, 투자자동향 등을 통해 사용자가 종목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자동 STOP 주문'을 포함한 거래지원 서비스 측면을 높게 평가했다. 자동 STOP 주문은 사용자가 지정한 기간 내에 설정해 놓은 특정조건과 맞으면 자동으로 입력한 수량과 호가로 주문이 실행된다. 이 기능은 주문조건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MTS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지 않아도 기존 주문 상태를 유지한다.

'마이(My) 투자비서'는 내 계좌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금증거금율 변경종목, 금액 반대매매대상금액, 예정금액, 신용·대출 이자 미납금, 선물옵션추가증거금, 보유종목뉴스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팝업창 설정을 해놓으면 MTS에 로그인 후 자동으로 팝업창이 나타난다. 팝업창도 일일 최초 접속 시에만 나타도록해 재접속시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이 외에도 MTS에 최적화된 차트, 지표, 도구 등 150여개의 화면을 제공하며 '주식정보 제공', 'HTS와의 정보공유', '고객 서비스 및 고객응대'와 화면 하단에 실시간 지수, 체결, 시세 정보를 골라서 설정할 수 있는 '티커바'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학훈 이트레이드증권 온라인영업본부장(사진)은 "기존 MTS인 '씽큐스마트1'이 많은 부분에서 사용자들의 요구에 미흡했던 점이 오히려 '약'이 됐다"며 "'씽큐스마트2'는 독자적인 MTS 플랫폼을 구축해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가장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PC상의 HTS의 콘텐츠를 단순히 모바일용으로 옮기 것을 넘어서 MTS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