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국토의 중앙에 위치하며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재해가 없는 천혜의 자연조건으로‘생거(生居)’라는 오랜 역사적인 지역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긍심을 ‘살아서 진천’으로 표현하며 삶의 모든 편안함, 즐거움, 풍족함을 함께 누리는 친환경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생거진천’을 만들었다.

‘생거진천’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서 진천의 생명력을 나타내는 블루(Blue)와 한결같은 신선함과 안전이 있는 그린(Gree)으로 표현했다. 생기 있는 생명력을 신선함을 통해 완성해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진천군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농특산물로서는 생거진천쌀로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GAP인증 및 고품질 브랜드쌀 육성지원을 통한 품질관리로 소비자단체 선정한 러브미 5회수상과 대통령상 수상 등 다수의 수상실적을 갖고 있으며, 또한 여름철 최고의 과일인 아삭아삭 달콤한 생거진천꿀수박, 생거진천싱싱오이를 비롯한 딸기, 포도 등 고품질의 친환경 농특산물을 진천군품질인증을 통해 생산․관리하고 있다.

진천군은 국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농특산물 생산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다. 농업인의 정성어린 노력으로 더 맛좋고, 질 좋은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 농특산물을 생산․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민이 아끼고 사랑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생거진천 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