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얼굴 크기에서 폭보다 중요한 것은 길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면윤곽성형수술은 대개 얼굴이 큰 것을 줄이는 수술이라고 이해하고 있다. 그래서 스스로 얼굴이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안면윤곽 성형수술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안면윤곽 성형수술이란 것이 얼굴의 폭을 줄이는 것이지,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니다. 폭과 크기, 이 차이가 무엇이란 말인가?
외래에서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의 큰 얼굴을 작게 하기 위해서 광대뼈 축소술이나 하악축소술을 원하는 분들 중 상당수는 얼굴이 길어서 커 보이는 사람들이다. 얼굴이 길어서 문제가 되는 사람에서 얼굴의 폭을 줄이는 수술을 하게 되면 얼굴은 더 길어 보이게 되며, 실제로 시각적으로 얼굴은 더 커 보이게 된다.
아름다운 얼굴의 비율에 관한 연구는 이미 오래 전부터 있어 왔고, 많은 학자와 의사들이 동의하는 황금률이 있다. 아름다움이란 조화와 균형이 기본인데, 사람들이 얼굴의 길이를 무시하고 폭에만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무엇때문이가? 왜 긴 얼굴이 가지는 단점을 잘 보지 안 하면서 폭이 넓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일까?
현재 우리나라의 젊은 세대에는 얼굴의 폭에 비해 길이의 문제를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의 폭이 넓은 편에 속하는 것이 옳다고 하더라도, 얼굴의 길이와 함께 고려하지 않으면 수술 후에 얼굴이 길어 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미리 수술 전에 잘 판단하지 않는 경우 추가적인 다른 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다.
또 얼굴의 어느 부분이 긴가 하는 것을 올바르게 판단하는 일일 매우 중요한데, 얼굴이 눈에 보이는 부분이라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자칫 엉뚱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얼굴의 어느 곳이 긴가 하는 데에 따라 얼굴의 길이를 줄이기 위해 비교적 아주 간단한 수술로도 충분할 수도 있고, 반대로 양악수술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형수술에 대해 가지는 막연하거나 혹은 편향된 시각이 오히려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더 나쁘게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올바른 진단이 중요하다는 것은 몇 번이고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도움말=진훈 이데아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전문의)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TV] 세계속 화제-이탈리아 · 예루살렘.. 종려주일 기념 미사
ㆍ"직장에 강아지를 데려오세요!"…美 이색직장 `화제`
ㆍ암벽등반 하는 22개월 아기 영상 눈길
ㆍ베복리브 박소리 임신, 남편은 백지영 매니저
ㆍ아유미, 황정음과의 불화설에 입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