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생활창업 아카데미' 3주차 강연, 창업에 도움되는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
아산나눔재단과 숭실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경닷컴이 주관하는 '생활창업 아카데미' 3주차 강연회가 24일 오후 서울 상도동 숭실대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회는 개그맨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던 중 벌집 삼겹살의 CEO로 변신한 이승환 주식회사 벌집 대표가 '사람부자 만들기'라는 주제로 무일푼으로 시작해 현재 전국 260여개의 체인점과 연 2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게 된 지금까지의 실패담과 극복담, 그리고 회사를 이끈 '인(人)테크'의 철학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어 열린 강연에서는 중소기업청 자영업 컨설턴트 최재희 한경 자영업지원단장이 '지피지기백전불패의 '소자본창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대한민국 자영업의 현황과 전망, 소자본 창업으로 가능한 업종을 소개하고, 소비경향에 따른 소자본 창업 아이템 선정하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소자본 창업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했다.

3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생활창업 아카데미'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주차인 31일에는 장경순 촛불 1978 대표의 '촛불 1978'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최인한 한경닷컴 뉴스국 국장의 '한일 성공 CEO 분석'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