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이 최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실제 본인의 성격을 거침없이 공개해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된 '최파타'에서는 최근 8년 만에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스크린에 컴백한 한가인이 보는라디오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최화정은 "보이는 이미지는 도도할 것 같은데, 실제 성격은 어떠냐?"고 묻자 한가인은 "그야말로 깨방정이다. 또한 AB형이라 장난도 잘 치는 편"이라며 "최근 스텝들과 파리 여행을 갔을 때는 신입 매니저를 놀려주기도 했다"며 운을 뗐다.
한가인 "원래 난  AB형 깨방정"… 청취자들 "계탔다"
이어 그녀는 "당시에 다른 스태프들과 짜고서 내가 없어진 것처럼 연극을 꾸몄다"며 "그러다 그 매니저가 사색이 되어 날 찾고 있을 때 내가 해맑게 나타나서 '나 찾았지?'라고 말하는 장난도 쳤었다"며 보이는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개구장이다운 모습을 고백했다.

그러자 최화정의 "동안과 미모 유지 비결은 뭐냐?"라는 질문에 그녀는 "특별히 하는 건 없지만, 음식은 자제하는 편이다"라며 "그리고 식초를 너무 좋아해서 아침에 물에 식초를 타서 먹기도 하고 신음식을 좋아해서 레몬은 그냥 껍질을 까서 먹기도 한다"며 남다른 외모 유지 비결을 소개했다.

이날 한가인은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는 빅뱅의 지드래곤을 꼽았으며, 가장 친한 연예인으로는, 최근 ‘해를 품은 달’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윤승아를 지목했다. 특히, 그 이유로 "서로 장난처럼 결혼하자고 말하기도 했지만, 미안하게 나는 이미 유부녀라서…"라고 재치있게 덧붙여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실제 키와 몸무게가 "167~8cm에 49~51kg을 왔다갔다한다"고 깜짝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또 예정된 시간보다 30분을 더 출연하면서 청취자들에게 "계탔다. 한가인씨 진짜 화끈하네요" 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경닷컴 이상미 기자 leesm118@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