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황성호, www.wooriwm.com)은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가상 체험고객과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와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한 옥토의 비밀투자법' 이벤트를 내달 27일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자자가 직접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를 가상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체험 테스트를 마련해 테스트 참여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5000원권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를 실제로 가입해 5만원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1만원권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가입 후 ETF 매수금액 합계가 100만원 이상인 고객 중 총 3명을 추첨해 아이패드도 제공한다.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는 우리투자증권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 사용권을 확보하고 있는 ETF 자동매매시스템으로, 지난 9월 출시 당시 황성호 사장이 직접 1호 고객으로 가입할 만큼 출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누적잔고가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ETF자동매매시스템은 기존의 매월 고정된 일자에 균등한 금액을 투자하는 일반 적립식과는 달리, 종합주가지수가 내릴 때 더 많은 금액으로 지수형 ETF를 매수하고 오를 때에는 덜 사는 방식으로 평균매입가를 낮추는 전략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