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 합작사와 해산?…주가는 또다시 방전"-솔로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솔로몬투자증권은 21일 삼성SDI에 대해 "자동차용 전지 시장 진출에 대한 불확실성이 새로 도출됐다"며 "주가가 오래 쉬었으나 당분간 더 쉴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6개월 목표주가 18만7000원은 유지.

    이 증권사 임돌이 연구원은 "삼성SDI와 보쉬간 자동차용 2차전지 조인트벤처(JV)인 SBL의 해체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는 당분간 주가 상승의 제약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독일판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삼성SDI는 합작사를 통해 소비 가전용 제품 개발까지 협력범위 확대를 원하고 있지만 보쉬는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만 초점 맞추기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삼성SDI의 주가는 삼성전자의 액정표시장치(LCD) 사업 분사 여파로 한동안 주가 조정을 받은 후, 뉴 아이패드 출시에 따른 리튬 폴리머 전지 매출 증가 기대에 힘입어 상승을 시도하던 중이었다는 것.

    하지만 주가 기대감의 한 축으로 작용하던 자동차용 전지 시장에 진출에 대한 불확실성이 새로 돌출돼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진단이다.

    임 연구원은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으나 방전 후 가까스로 재충전 하던 중 또 다시 방전된 형국"이라며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또 다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안산선 열차 공급 계약 해지…다원시스, 52주 신저가

      다원시스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138억원 규모 철도차량 공급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지면서다.9일 오전 9시47분 현재 다원시스는 전일 대비 125원(5.71%) 내린 20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

    2. 2

      트럼프 美국방예산 증액 발언에…방산株 강세 지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도 국방 예산을 예정보다 50% 증액하겠다고 밝힌 이후 국내 방위산업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오전 9시40분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7만9000...

    3. 3

      삼성전자·하이닉스, 美반도체주 주가부진에 동반 하락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9일 장 초반 동반 하락세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주들이 차익 실현을 위한 매도 물량에 밀려 약세로 마감한 영향을 일부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23분 현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