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라인' 2000만 돌파…"페이스북보다 빨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 '라인' 2000만 돌파…"페이스북보다 빨라"
    NHN의 네이버는 자사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출시 8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라인은 지난 해 6월 출시 이후 일본,중동,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해 출시 7개월 만인 지난달 27일 다운로드 1500만건을 달성한 데 이어 1개월여만에 500만건의 다운로드가 추가로 발생했다.

    NHN은 "라인은 그동안 스위스,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대만, 홍콩, 터키 등 아시아와 유럽에 걸친 15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NHN은 올해부터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첫 단계로 NHN은 지난달 17일부터 대만에서 TV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 광고 방영 직후 대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기 무료 앱 랭킹 1위를 달성했다.

    NHN 관계자는 "주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2000만 이용자 달성에 소요된 기간을 살펴보면 해외 서비스로는 페이스북이 약 28개월(1152일), 트위터는 약26개월(1035일)이었다는 점에서 라인은 압도적으로 빠른 성장세"라고 강조했다.

    NHN은 조만간 라인의 윈도와 맥(Mac) 운영체제(OS)등 PC 버전과 함께 태블릿PC용 앱 등을 전 세계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2. 2

      코스피 올라도 "국장 탈출"…'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3. 3

      농산물값, 도매시장서 숨고르기…양상추 등 전주 대비 40% 하락

      농산물 오름세가 7일 하루는 주춤했다. 양상추, 얼갈이 배추 등 잎채소값이 하락세를 보이면서다.  8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