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오는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12'에서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를 전격 공개한다.

LG전자, 전략 LTE폰 '옵티머스 뷰' MWC서 공개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 기술을 적용한 이 제품은 5인치 대형 화면에 스마트폰의 이동성을 결합한 신개념 기기로 '보는 즐거움'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5.3인치 LTE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와 유사하다.

가장 큰 특징은 5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가독성을 위해 4:3 화면비를 적용한 점이다. 파피루스, 일반 교과서, A4 용지 등에 적용된 4:3 화면비는 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자책 등 가독성이 중요한 콘텐츠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비율로 알려져 있다.

또 LTE폰 가운데 가장 밝은 650니트 밝기의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야외 시인성이 높아져 태양빛 아래서도 또렷하고 정확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초박형 8.5mm 두께와 168g 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해 휴대성도 높였다.

옵티머스 뷰는 제품 상단에 퀵 메모키를 탑재해 별도의 메모 애플리케이션 구동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메모가 가능하다. 고무 재질로 만든 러버듐 펜 뿐만 아니라 일반 펜과 손가락으로도 원하는 콘텐츠, 그림 등을 기록할 수 있다.

1.5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적용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운영체제는 출시 후 3개월내에 최신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 2080mAh 배터리, 지상파 DMB 등을 제공한다. 3월 초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일예정이다.

LG전자 박종석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은 "소비자 행태 분석을 바탕으로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과 앞선 LTE 기술력을 결합해 만든 전략 제품"이라며 "혁신적인 LTE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