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중국어로 진행하는 글로벌 교육을 통해 중국 조기 유학의 스텐다드 제공!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소수 정예, 자기주도형 커리큘럼에 학생, 학부모 모두 '만족'!

리더쉽, 인성교육과 더불어 중국 명문대, 미국 명문대 동시 합격을 원하는 학생에게 '딱'!

중국어, 영어 정복 "따싱제일 중,고등학교"에서 해결했어요

1956년 개교한 북경따싱제일중,고등학교는 베이징 교육부가 선정한 14개의 중국 최고 시범 중,고등학교 중 하나로, 중국 최고 수준의 교사진, 우수한 학생, 현대화된 캠퍼스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학업 성취도, 대학진학률 등에서도 북경시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명문 중,고등학교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따싱제일중,고등학교에서 유학하는 한국 조기유학생들의 활약상이다. 한국유학생들은 지난 5년간 40여명의 학생들이 북경대, 청화대를 비롯한 중국의 명문대학에 진학해 왔다. 또한 미국대학입학을 목표로 하는 국제반(ACT)에서는 워싱턴 주립대, 알라바마 주립대, 오레곤 주립대, 오클라호마 주립대, 바이올라대, 브리티시 콜럼비아대 등 미국, 캐나다의 명문대학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국제학교가 아닌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는 군계일학의 성과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에서 해외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반드시 체크해봐야 하는 학교라고 하겠다.

미국, 캐나다등 영어권 대학 진학을 위한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주는 수준별 교육 체계, 그리고 선생님들의 열정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말하는 이호기씨(49)는 두 자녀(종현, 예은) 모두가 중국어, 영어에 능통하며, 졸업후 명문주립대에 합격, 수학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생활을 통해 얻은 “리더쉽,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자녀들이 바른 생각, 태도를 가진 청년들로 자라주고 있기에 가족 모두에게 따싱중학은 최고의 선택이었고 기쁘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북경따싱제일중,고등학교는 획일화된 입시위주의 교육을 과감하게 버리고,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목표에 맞게 단계별 커리큘럼을 짜고, 중국어와 영어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리더쉽 함양, 비전과 특기적성개발, 인격함양을 위한 예술, 스포츠 동아리활동도 다양하게 진행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양분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청소년들과 어울리며 교류하는 영어 비전캠프!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고 발표, 토론하는 독서발표회!

*MBTI 적성검사, 교육성취도 검사, 상담을 통해 15년 후 자신이 소망하는 미래를 디자인해보는 비전코칭!

*각자의 자리에서 아름다운 향기를 만들어 가고 있는 사회 명사들을 통해 주어지는 명사초청강의!

*중국 전역을 돌아보며 봉사활동을 펼치는 비전트립!

*학생들의 학습, 생활, 교우관계, 가족문제 전반에 걸쳐 철저하게 관리,상담하는 선생님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따싱제일중학의 한국 유학생들을 다음 세대의 글로벌 리더로 준비시키고 있다.

유학은 우리 세대의 코드인 “세계화” 를 준비하는 지름길 중 하나이다. 교육이 하나의 사업 아이템으로 인식되면서 안심하고 유학 보낼 학교를 찾는 것이 어려운 지금의 현실에서 실력과 인격을 갖춘 인물을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철학을 성공적으로 실현해 온 북경따싱제일중학이 새로운 중국유학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