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유명 베이스점퍼, 남아공서 추락사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유명 베이스 점퍼가 남아프리카공화국 테이블마운틴에서 자유 낙하 도중 아찔한 추락사고를 당했다.

    케이프 타임스 등 남아공 현지 언론들은 17일(현지시간) 세계적인 프로 점퍼 젭 콜리스가 16일 테이블마운틴에서 자유 낙하로 활공하던 중 지상 60m 상공에서 암벽을 건드려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젭 콜리스는 다리에 심한 골절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테이블마운틴 국립공원 측은 젭 콜리스가 허가 없이 불법 베이스 점프를 강행한 것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베이스점프는 유명 빌딩이나 절벽 등 높은 명소에서 자유낙하를 한 뒤 지상 30~40m에서 낙하산을 펴는 아슬아슬한 익스트림 스포츠다.

    이번에 추락사고를 당한 젭 콜리스는 1000회 이상의 자유 점프 기록을 갖고 있다.

    한경닷컴 속보팀 new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엑손 "베네수엘라는 현재 투자 불가"…트럼프의 석유 재건 구상에 美 석유업계 신중

      엑손모빌이 베네수엘라를 현재로서는 “투자 불가” 지역으로 평가하면서, 미 석유업계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베네수엘라 석유 산업 재건 구상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

    2. 2

      트럼프 "미국이 나서지 않으면 러시아·중국이 그린란드 차지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미국이 개입하지 않을 경우 러시아나 중국이 그린란드를 점령하게 될 것이라며, 미국이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린란드 문제에 대해 조치를&nbs...

    3. 3

      트럼프, 신용카드 금리 10%로 1년간 상한 설정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오는 1월 20일부터 신용카드 이자율을 10%로 1년간 제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방안을 어떻게 시행할 것인지, 카드사들의 실행 강제 방안 등에 대한 구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