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단기 스피치 준비로 면접, 프리젠테이션 대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에서 고배를 마시는 이유는 짧은 시간에 낯선 상대를 마주하는 면접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말하는 습관은 쉽게 고쳐지지 않지만 목적이 있는 말하기인 면접, 인터뷰, 프레젠테이션의 경우 의식적으로 고쳐나갈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시간을 내 스터디그룹에 참여하고 스피치를 통한 변화를 추구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
면접, 토론 등 스피치를 할 때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은 자신감이다. 면접에 임할 때 실수하면 안 된다는 강박관념은 오히려 긴장감을 부추겨 면접을 망칠 수 있다. 대신 "하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느긋하고 여유 있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S&C(에스앤씨) 강성우 대표는 “스피치 능력의 향상은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원활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자신감과 표현력에 도움을 주며 발표 불안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에게도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S&C는 올해로 개원 12주년을 맞는 스피치 교육기관이다. 스피치, 면접, 자기PR, 보이스메이킹, 프레젠테이션(PT), 감성리더를 위한 심리파트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기업체 및 공공기관을 위한 출강 및 위탁교육도 겸한다. 강남점과 영등포점에서 편리한 접근성과 다양한 교육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